Home » 게임정보 » 커뮤니티-공략글 » 가디언테일즈 – 가람에 대한 리뷰 및 공략

가디언테일즈 – 가람에 대한 리뷰 및 공략

가디언테일즈 캐릭터 중 하나인 가람의 후기 및 공략에 대한 내용입니다. 가람은 이번에 속성 공격력 상향과 함께 수속공증 파티버프를 달고 출시됐고, 티라노 이후 오랜만에 나온 활을 전무로 쓰는 캐릭입니다.

 

가람의 스펙

가람은 바리랑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초공을 자랑해서 출시하고 지금까지 ‘수속 바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제꺼 가람 전무 보조옵이 없다보니 강인함이 바리보다 4만가량 낮게 나오는데, 같은 급의 옵션이라고 해도 2~3만 정도는 낮을 것 같습니다.

가디언테일즈 가람 바리 비교_1 가디언테일즈 가람 바리 비교_2

5성 특능은 물아일체라고 해서 활 장착 시 피해량 20% 증가, 바구니 장착 시 일반 공격의 회복량 두배인데 아마 바구니로 쓰는 일은 거의 없을듯하네요.

그리고 캐릭마다 각성 노드에 달고 나오는게 다 다른데, 가람은 전투 시작시 보호막 5%랑 무충 8%를 달고 나옵니다.

전무의 스킬 배율도 높고 쿨타임이 7초인데다가 전무에서도 최대 18% 무충을 땡길 수 있어서 길레, 아레나 할것없이 인권캐 그 자체라고 봅니다.

추가로 무기 특성에 단일 대상 적중 시 20%만큼 추가 피해가 있는데, 아레나에서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가람의 아레나

여러 조합을 써봤지만 결국 가람을 쓰려면 비앙카, 오그마, 마리나 이 셋중에 둘을 채택해야 합니다.

전 비앙카맘이라 가람-비앙카-오그마 이렇게 사용하지만 안정성으로 따지자면 가람-마리나-오그마가 제일 좋아보입니다. (맵에 따라 채용하면 될듯)

가람 딜이 존나 쌔다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얘가 아레나에서 왜 1티어인지는 스킬셋을 보면 압니다.

일단 스킬쿨이 7초로 존나 짧은데 나름 빨리돈다는 바리가 7.5초이고 오그마도 8.5초입니다.

논타겟에다가 배율도 조루고 상태이상 게이지도 씹극혐이라서 막 지르라고 만든 비앙카 스킬이 6초인걸 감안하면 가람이 왜 사기인지 알겠죠?

가람 스킬은 멀리서 잘 피해도 타겟팅이 된 순간 1타는 무조건 맞고, 스킬 타수 전부 맞으면 2스킬로 상태이상이 걸립니다.

심지어 연계기는 다운 > 에어본이라 연계기 맞추는 순간 에어본 시키고 존나 패면 그 오그마도 초코칩 아이스크림마냥 살살 녹습니다.

vs 나리

가람 나온 첫날 면상 맞딜시 반반 정도라고 느꼈는데, 가람 사거리가 나리보다 길고 스킬도 우월해서 나리 막타 강화구슬을 피해준다는 느낌으로 싸우면 유리합니다.

맞딜해주지 말고 스샷튀하면 절대 불리한 매치업은 아닙니다.

적당한 거리에서 평타 두세대 먼저 맞추면 (벽 스플래시도 있어서 맞추기 쉬움) 나리가 평타 쭉 누르는데 그때 그대로 쭉 멀어지면 됩니다.

vs 마리나

면상 맞대고 맞딜해도 반반 가거나 이기는 수준

대신 스킬은 2번 이상 맞아주면 안되겠죠? 활캐답게 적당히 카이팅하면서 싸워주면 대부분 이길 수 있습니다.

단, 센시맵에선 질겁니다.

vs 유진

면상 맞대고 맞딜하면서 스킬도 다 맞아줘도 이깁니다.

심지어 스킬쿨도 가람이 빠른데다가 자동 타겟팅이라서 유진이 도망다니면서 스킬각 보는 플레이를 해도 이길 수가 없습니다.

더 완벽하게 이기려면 맞딜하다가 유진 평타에 호로로록 브하 돌리는 모션 있죠 그거 안맞게 카이팅하면 됩니다.

vs 오그마

오그마가 적극적으로 평타질하거나 스샷튀하려고 하면 가람도 똑같이 스샷튀 해주면 되고 오그마 3스킬로 연계기 안터지게 잘 뛰댕기면 됩니다.

반대로 가람은 헛방치지만 않으면 높은 확률로 연계기 터뜨릴 수 있습니다.

오그마가 상자깡하면 가람 2스킬 연계기로 터뜨려 죽입시다.

vs 바리

우주끝까지 따라가서 면상에 죽창 갈겨주면 보통 두 가지 경우로 게임이 끝납니다.

가람 딜이 충분하면 바리 스킬 쓰기도 전에 가람 스킬로 바리를 죽일 수 있고 가람 딜이 부족하면 바리 피 거덜내놓고 스킬에 맞아 죽습니다.

역속인거 감안하면 바리는 꽤 잘 잡는것 같아요.

vs 미래공주

얘는 맞딜하면 존나게 아픈데다가 이속도 빨라서 카이팅이 힘듭니다.

카이팅하면서 스샷튀로 내 연계기 터뜨려야 이길 수 있고 적 연계기 맞는 순간 개쳐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캐릭중 가장 힘든 매치업인것 같아요.

vs 알레프

출시 첫날부터 아레나 투입했는데 한번도 만난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매주 50~100등 안에서 왔다갔다 했는데 가람 투입하고 처음으로 30등 이내로 마무리한것도 가람의 사기성을 어느정도 입증한다고 봅니다.

 

가람의 콜로세움

일단 가디언테일즈 콜로세움에서는 가람에 대한 평가가 좀 갈리는 편입니다.

적 탱커. 전사나 비앙카같은 캐릭이 우리 진영을 헤집는 구도가 나오면 가람이 유리몸이라 잘 녹아버린다는 인식이 있는데

반대로 적 탱커가 우리 진영을 못 헤집게 하면, 화살 스플래시 데미지 덕분에 바리를 훨씬 뛰어넘는 폭딜을 낼 수 있습니다.

그 말은, 상대방 진영을 확인하고 내 캐릭을 배치할 수 있는 공격 한정 0티어 캐릭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보통 상대방이 원탱일 경우 그 탱커 앞에 내 탱커를 놔두면 되니까, 투탱의 경우만 예를 들어 봅시다.

적 탱커 둘 사이에 오도록 오그마를 배치했고, 비앙카에게는 내 가람한테 직접 돌진하는 경로를 지키게 했습니다.

추가로 마리나가 오그마한테 어그로가 안 끌렸을 때 나리랑 맞붙도록 가람한테서 최대한 떨어뜨려 놓았습니다.

이렇게 탱커끼리 맞붙게 하면 가람 폭딜을 적이 못버팁니다.

아래 판은 초공이랑 강인함 모두 나보다 훨씬 강한 상대였습니다 (초공 4.7만 보이는가.. 초공 5만 넘는 판도 가끔씩 나옵니다)

그런데 수비할 때에는 상대방이 진영을 짜니까 내 딜러 진영이 헤집어질 확률이 더 높아서 수비로는 딱히 안정적인 조합은 아닌 것 같네요.

오그마-가람-비앙카-나리처럼 원탱에 리더를 주고 나머지를 딜러로 채우는 조합이 있고 미공-가람-비앙카-미야로 유지력에 힘을 실은 조합도 자주 보입니다.

요즘은 캐릭 풀이 많이 늘어서 가람을 넣어서 다양한 조합을 짤 수 있으니, 랭킹 보면서 여러가지 시도해보면 될듯합니다.

보통 나리 고정에 탱커로는 미공/오그마, 미야/비앙카를 섞어서 짜더라구요.

 

가람의 카마존 / 궤도

콜로랑 유사한데, 수비가 없고 오직 공격만 있으니 개 씹적폐 Op 캐릭입니다.

 

기타

– 던전들을 매우 빠른 속도로 돕니다.. ㄹㅇ

– 뉴비들한테 바리 추천했던 것처럼, 가람도 첫캐릭으로 추천할만 한듯

– 스킨은 끼지 않는걸 추천

– 워낙 물몸이라 강인함 보완이 되는 악세 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깡방높은 거악, 명반 등)

– 평타 캔슬로 한 탄창에 6타 꽂을 수 있습니다 (원래 5타)

 

마치며

길드레이드 시즌도 오는데 아직 고민하는 가붕이들은 정가해서라도 무조건 가디언테일즈 가람 뽑으세요.

 

원문 출처 : 가테갤 ski님

 

(Last updated on 2021-09-03)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