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소식 » 마구마구2020 모바일, 7월 8일 정식 출시일 확정

마구마구2020 모바일, 7월 8일 정식 출시일 확정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이 7월 8일 출시됩니다. 지난 22일 밤 9시부터 열린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마구마구 2020 모바일 출시일 확정

 

지난 22일 밤 9시부터 열린 온라인 쇼케이스는 넷마블TV(유튜브 채널)와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이 진행되었습니다.

쇼케이스를 통해 넷마블앤파크 이찬호 개발PD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핵심 개발진들이 직접 만든 최초의 모바일 야구게임”이라며 “야구게임의 본질은 자신이 원하는 덱을 짜는 즐거움, 성장시키는 재미, 다른 유저와 경쟁하고 기록을 보는 재미인데, 이런 본질에 집중해서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핵심

이 PD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핵심 게임성으로 ‘라이브 카드’와 ‘이적 센터’를 꼽았습니다.

‘라이브 카드’는 2020년 KBO 리그 선수들의 성적을 반영한 카드. 기존 야구게임과 달리, 보유한 카드의 스탯이 실제 경기 기록에 맞춰 2주마다 재 정립됩니다. 이 때문에 이용자는 좋은 성적이 예상되는 선수에게 투자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적 센터’는 이용자들 간의 자유로운 선수카드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적 센터에서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고, 때로는 전략적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원작의 SD캐릭터와 날씨 시스템, 역동적인 수비, 수싸움이 가능한 실시간 대전을 모바일에 최적화한 3이닝 플레이 속에 녹여냈습니다.

 

마구마구 2020 쇼케이스 BJ대회 사진

 

쇼케이스에서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세밀하게 볼 수 있는 게임대회도 열렸습니다.

대회에는 기뉴다, BJ두치와뿌꾸&믹슈, 킹기훈, 안지만, 욱하는형, 콘대 등 유명 BJ들이 선수로 참여습니다. 스페셜 게스트로 심수창 야구해설위원이 자리해 실제 야구게임을 보는 듯한 해설을 보여줬습니다.

게임 BJ팀과 야구 BJ팀으로 나눠 진행된 게임대회는 기뉴다, BJ두치와뿌꾸&믹슈, 킹기훈으로 구성된 게임BJ팀이 전체 스코어 4:0을 기록하며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우승 상금 300만원은 우승한 BJ들의 이름으로 양준혁야구재단에 기부. 시상식에는 양준혁 해설위원이 직접 참여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06-23)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