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일본서 정식 서비스 돌입
Home » 게임소식 » ‘블루 아카이브’ 일본서 정식 서비스 돌입

‘블루 아카이브’ 일본서 정식 서비스 돌입

[게임소식 팁릴레이] 넷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에서 오늘(4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습니다.

블루 아카이브는 2016년과 2020년 두차례에 걸쳐 히트와 V4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넷게임즈의 첫 서브컬처 장르 게임입니다.

 

 

블루 아카이브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들을 이끌며 도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캐릭터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참신한 기획과 개성 강한 게임 제작자로 유명한 김용하 PD의 서브컬처 장르 개발 역량을 총집결했습니다.

이용자는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총 6명의 SD 캐릭터로 팀을 꾸려 임무부터 지명수배, 이용자 간 대전(PvP)인 전술대항전, 여러 부대를 편성해 거대 보스와 싸우는 총력전까지 다양한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와의 인터랙션을 강화하기 위해 모모톡 메신저도 도입했습니다. 모모톡에서 학생과 문자를 주고받으면 인연 레벨이 올라 캐릭터 능력이 향상되고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애니메이션인 메모리얼 로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김용하 넷게임즈 PD는 “블루 아카이브는 차별화된 세계관 구축과 캐릭터 매력을 높이는 상호작용 연출에 많은 힘을 쏟은 게임”이라며 “꾸준히 사랑받는 IP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Last updated on 2021-02-04)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