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소식 » 블리자드, 신규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24일 출시

블리자드, 신규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24일 출시

[게임소식 팁릴레이] 블리자드의 대표 PC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의 신규 확장팩 《어둠땅》이 24일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게임은 아제로스 영혼들의 저 너머 세계인 어둠땅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들은 추방자의 해안에서 새롭게 추가된 튜토리얼 모험을 통해 아제로스의 영웅이 되기 위한 첫 발을 내딛게됩니다. 자신이 선택한 직업의 주요 기술들을 알려주는 퀘스트들과 파티플레이의 기본을 알려주는 두 개의 우두머리가 있는 미니 던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방자의 해안을 떠난 후 이들 플레이어들은 어둠땅 바로 전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로’ 뛰어들어 레벨 50까지 성장하며 어둠땅 진입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번 확장팩부터는 어둠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캐릭터 업그레이드를 구매해 최신 확장팩 어둠땅으로 즉시 뛰어들 수 있습니다. 캐릭터 업그레이드는 어둠땅 영웅 꾸러미와 신화 꾸러미에 포함되어 있으며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와우 어둠땅 이미지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어둠땅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영역”이라면서 “플레이어들은 그 곳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자신의 운명을 만들어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저 너머의 세계에서 기다리고 있는 새로운 경험을 찾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언 해지코타스 WoW 게임 디렉터는 지난 17일 진행한 화상인터뷰에서 “어둠땅은 크게 두 가지의 콘텐츠로 나뉜다. 사전 패치로 적용된 캐릭터 육성과 최상위 콘텐츠인 ‘토르가스트’다. 토르가스트는 기존 와우에 없었던 콘텐츠인 만큼 충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이번 확장팩 출시가 한 차례 연기된 사연에 대해 “고심 끝에 결정한 사항”이라면서 “많은 분들의 기대에 못 미치는 상황에서 출시를 강행하기보다 개선한 버전을 내자고 생각했다. 60레벨 이후 능력치 압축의 정확성과 밸런스 수정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Last updated on 2021-09-03)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