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트럼프 미국 대통령, “틱톡(TikTok), 미국내 사용을 금지하겠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 “틱톡(TikTok), 미국내 사용을 금지하겠다”

미국 정부는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중국의 소셜미디어 애플리케이션(앱) ‘틱톡(TikTok)’ 사용을 이르면 8월 1일부터 금지하겠다고 밝혔다는 기사 입니다.

 

틱톡의 사용을 이르면 8월 1일부터 금지

 

AP,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취재진을 만나 틱톡의 사용을 이르면 8월 1일부터 금지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틱톡에 관한 한 우리는 미국에서 사용을 막을 것”이라며 “나에게는 그런 권한이 있다”고 했다. 또한 금지 시기에 대해선 “내일(1일) 문건에 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상경제권법이나 행정명령을 집행에 동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 내에서는 틱톡을 이용시 중국 정부에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기밀이 유출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어 왔다.

틱톡은 화웨이(華爲), ZTE(중싱통신)와 더불어 중국을 대표하는 정보통신(IT) 다국적 기업 가운데 하나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틱톡을 다운로드 수는 20억건을 넘었다. 미국 내 다운로드 수도 1억6천500만건에 달한다.

 

한편, 틱톡에 대한 제재는 중국의 간판 다국적기업 화웨이에 이은 또다른 국가안보 공세인 만큼 그렇지 않아도 경색된 미중관계를 추가로 악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10-20)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