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년 맞은 ‘로스트아크’ 초심 강조하며 기념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 중인 《 로스트아크 》가 두 돌을 앞두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는 대세로 자리매김한 모바일 게임과 외산 게임의 강세를 딛고 PC 온라인 게임의 시장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로스트아크가 오는 7일 출시 2주년을 맞는다고 하네요 로스트아크는 7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2018년 11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판타지풍 PC MMORPG 게임입니다.

지난 2014년 지스타에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첫 공개 이후 세계적 관심을 받은 로스트아크는 다수의 적을 한꺼번에 처치하는 ‘핵앤슬래시’ 방식의 전투와 다양한 클래스, 각종 컷신을 앞세운 스토리텔링으로 이목을 끌었습니다.

 

로스트아크 2주년 이벤트

 

이 게임은 론칭 일주일 만에 동시접속자 35만명을 달성하며 기대작다운 면모를 과시했으며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비롯해 5개 부분을 석권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에는 800억원에 이르는 매출을 스마일게이트RPG에 안기며 ‘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과 함께 스마일게이트의 핵심 지식재산권(IP)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2주년을 앞둔 현재까지 안정적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입니다. 5일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종합 순위 9위(점유율 1.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년 넘게 서비스된 장수 흥행작이 가득한 PC방 시장 ‘톱10’에 최근 출시작이 이름을 올린 건 로스트아크가 유일합니다.

수없이 쏟아지는 경쟁작으로 인해 3개월을 넘기가 힘든 모바일 게임과 달리 일단 궤도에만 올려놓으면 장기간 매출과 인기가 보장되는 PC 온라인 게임의 강점을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게임업계는 로스트아크의 성공은 모바일 게임의 초강세로 입지가 점차 위축되는 PC 온라인 게임 시장성을 입증한 사례로 보고 있습니다.

개발 총괄을 맡은 금강선 로스트아크 디렉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렉터의 2주년 감사 편지’를 게재했습니다. 이 편지는 지난 2년간의 서비스를 돌아보며 느낀 소회와 로스트아크 이용자에 대한 감사의 인사가 담겼습니다.

 

로스트아크 디렉터의 2주년 감사 편지

 

금 디렉터는 초심을 언급하며 “서비스 2년이 된 지금 그 말을 얼마나 지키고 있는 것일까 스스로 고민해본다”며 “마음이 무겁다. 아마도 우리가 다짐했던 목표와 여러분들과 했던 약속에 여전히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 같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로스트아크가 개발할 콘텐츠들, 여러분들과 약속했던 콘텐츠들까지 함께 정리해서 조만간 여러분들을 찾아뵙고 미래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 덧붙였습니다.

또한 “여러분과 저희들은 운명 공동체와 같다. 그래서 여러분이 느끼는 감정들을 저희도 함께 느끼며 보내주시는 질책도 더 나아지길 바라는 안타까운 마음에 보낸다는 것을 분명히 느낀다”며 “분명하게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로스트아크가 되도록 계속해서 처음의 마음을 잊지 않고 나아가려 한다. 과분한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RPG는 러시아와 일본에 이어 다른 글로벌 지역까지 로스트아크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모바일과 콘솔 등 플랫폼 다변화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11-05)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

TIPRELAY

유용한 정보를 끊임없이 모으는 팁꾼!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