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소식 »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 기대작들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 기대작들

올해 하반기 모바일 게임 기대작들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리니지 형제들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긴 하지만, 아예 넘볼 수 없는 벽은 아니라는 것을 《 바람의 나라:연 》이 증명해준 덕분에, 하반기에 등장할 기대작들의 어깨에 힘이 잔뜩 들어간 상황입니다.

특히, 강력한 IP는 기본이고, 대형 게임사들의 간판 게임들이 경쟁을 펼치게 돼, 작년 리니지2M과 V4, 달빛조각사 등이 맞붙었던 작년 하반기 모바일MMORPG 대전 이상의 치열한 경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2020년 하반기 기대작: #1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2 공홈 : https://sk2.netmarble.com/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넷마블의 대표작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 세븐나이츠2 》는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오는 7일 온라인간담회를 개최해 게임 세부 내용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세븐나이츠2는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다루고 있으며, 수집형RPG였던 전작의 특성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수집형 MMORPG 장르를 선택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와 방대한 세계를 여행하는 재미를 모두 잡았습니다.

넷마블이 사전예약을 앞두고 공개한 티저 사이트에서는 전작에서 귀여움을 뽐냈던 SD 캐릭터들이 화려한 실사버전으로 변신한 모습이 공개돼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2020년 하반기 기대작: #2 미르4

미르4 공홈 : https://mir4.co.kr/

위메이드의 간판 IP인 미르의 뒤를 잇는 최신작 《 미르4 》도 지난 11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해 벌써 100만명이 넘게 참여할 정도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2002년 출시된 미르의전설3 이후 오래만에 모습을 드러내는 정식 후속작인 미르4는 시리즈 최고 인기작인 미르의 전설2 세계관을 계승했으며, 전작에서 500년이 흐른 뒤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양분된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압도적인 스케일의 K-FANTASY 세계를 구현했습니다.

위메이드는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공개한 티저 사이트를 통해 미르4만의 특징들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며, 원작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현재 까지 공개된 영상 중 미르4의 화려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는 오리엔탈 무브먼트 영상과 각종 부정거래를 감시하고 발견 즉시 제재하는 고도화된 AI 알고리즘인 금난전권 영상은,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하는 미르4의 실제 게임 화면을 감상할 수 있어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2020년 하반기 기대작: #3 용비불패M

용비불패M 공홈 : https://yongbim.hangame.com/

한동안 비 게임 분야 사업에 힘을 쏟았던 NHN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 용비불패M 》은 1996년 소년 매거진 찬스에서 소개된 후 20여년간 많은 인기를 얻은 무협 만화 용비불패 IP를 활용한 게임입니다.

하반기 대작들이 대부분 모바일MMORPG 장르에 집중되고 있으나, 용비불패M은 원작의 매력적인 스토리와 액션을 즐길 수 있는 2D 횡스크롤 액션RPG로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2020년 하반기 기대작: #4 그랑사가

그랑사가 공홈 : https://gransaga.com/

또한, 세븐나이츠 전 개발진들이 독립해 선보인 엔픽셀의 모바일MMORPG 《 그랑사가 》 역시 최근 CBT를 진행해 기대감을 끌어올렸습니다.

그랑사가는 애니메이션 풍의 매력적인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을 자랑하는 수집형MMORPG로, 캐릭터들의 전용 무기 개념인 그랑웨폰과 다양한 추가 능력을 더해주는 아티팩트를 수집하는 재미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엔픽셀은 그랑사가를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 등 다른 플랫폼으로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10-05)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