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커뮤니티-공략글 » 그랑사가 – 오르타 무과금 유저를 위한 공략글

그랑사가 – 오르타 무과금 유저를 위한 공략글

그랑사가 신규 캐릭터인 오르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무과금 및 소과금 분들이 참고하셔서 오르타를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오르타를 키우기 위해서는 무/소과금은 많은 뽑기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오르타 스토리 이벤트를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오르타 스토리 이벤트의 효율을 따지고 보면 상당히 괜찮은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SR 아티팩트를 5초월 할 수 있다

무/소과금에겐 SR 아티팩트 5초월이 쉬운게 아닌데요. 이 이벤트를 하면 나그네 무사 총 6장과 SR 웨폰 각 1장씩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상시 하는것도 아니고, SR 초월은 소울링크 개방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때도 좋습니다.

그랑사가 오르타 공략 이미지

나그네 무사 5초월 능력치

  • 빛 속성 캐릭터 데미지증가 12%
  • 크리티컬 증가 10%

SSR 그랑스톤 5개를 얻을 수 있다

현재 SSR 그랑스톤 수급이 매우 어렵습니다. 회랑을 극악 난이도로 돌았을때 심연 30~60장을 써도 SSR 그랑스톤을 못 얻으시는 분들이 계실만큼 드랍률이 말 그대로 극악 입니다. 저번 웨폰 공략집에서 웨폰의 레벨에 따른 공격력 수치 증가가 매우컸기 때문에 SSR 그랑스톤 5개는 꼭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SSR 그랑스톤은 제작이 안됩니다)


각종 티켓 조각과, 소환 이벤트로 다이아 수급이 가능하다

그랑사가 오르타 이벤트의 5~7 챕터를 클리어하면 확률적으로 토벌, 심연, 섬멸의 티켓조각을 3장까지 드랍하고, 웨폰과 아티팩트도 UC 등급까지 확률적으로 드랍 합니다. 필자가 이벤트의 모든 아이템을 다 얻었을때 토벌, 심연, 섬멸의 티켓을 각 2장씩 조합할 수 있었던걸로 보아 효율이 나쁘지않았습니다.

또한, 이번에 소환 이벤트로 오르타의 SR 웨폰과 SR 아티팩트를 얻으면 총 1500 다이아를 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남는게 많은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잠재력 노드를 통한 SSR 그랑웨폰을 얻으시면 코스튬과 2000 다이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명령서가 필요하지 않다

그랑사가 오르타 스토리 이벤트

오르타 스토리 이벤트는 달빛 쿠폰으로 뽑기를해서 얻는 방식인데요, 소비하는 AP 100당 50장의 달빛 쿠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총 5개의 라인업이 있으며 각 라인업의 키 상품을 전부 얻으면 다음 라인업으로 넘어갈 수가 있으며, 1개의 라인당 달빛 쿠폰 500장을 쓰면 모든 상품을 다 얻을수가 있습니다.

오르타 1회차 라인업 키 상품

▲ 1회차 라인업 키 상품

즉, 자신의 최대 AP가 100이라고 가정했을때, 1개의 라인에 금빛 명령서 (100 다이아) x10장. 총 5개의 라인에 금빛 명령서 (100 다이아)x 50장이 드는데요. 하지만 상품 목록에 은빛명령서가 있기 때문에 아무리 운이 없더라도 금빛 명령서 25장 (2500 다이아) 정도면 모든 상품을 다 얻을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매우 좋은 효율의 이벤트라고 생각합니다.


오르타 R, SR 웨폰 추천 (5점 만점)

SR등급

그랑사가 아나히

아나히 (5점)

아나히는 오르타가 끝까지 사용할 웨폰이라고 생각 합니다. 보스 데미지가 최대 20% 증가 패시브가 있으며, 상대 HP 회복량 감소가 최대 80%까지 감소 시키는데 데미지 계수 또한 높은 편이기에 필수 웨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장점으로는, 이벤트와 노드돌파로 1초부터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이벤트로 받은 SSR 그랑스톤으로 85레벨까지 찍어 주시면 공격력이 2015까지 오르기 때문에 꼭 활용해 주세요!

그랑사가 사코

사코 (4점)

사코 같은 경우에도 매우 매력적인 웨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최대 공격력 15%증가, 쿨타임 감소 20% 액티브 스킬과, 기본 공격 대미지 최대 20%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웨폰의 성능만 봤을때는 5점을 줘도 부족하지 않지만, 나마리에 스킬과 돌도레스의 패시브와 중첩되는 부분이 있어 4점을 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세리아드나 나마리에를 빼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스킬 쿨타임 감소는 팀 파이트에서 엄청난 DPS 뻥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웨폰이라고 생각합니다.

R등급

그랑사가 하루

하루 (5점)

하루의 가장 큰 장점은 방어무시 입니다. 방어무시는 상대방 방어력 감소로, 최대 15% 까지 감소 시키기 때문에 R등급의 웨폰이지만, 보스전, PVP 모든 면모에서 강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큐이의 호타루와 달리 확률이 없는걸로 보아 100%로 생각되며, 상황에 따라 잘 사용한다면 아주 좋은 그랑사가 웨폰 같습니다.

그랑사가 소우린

소우린 (3점)

소우린은 데미지도 준수하고, 아나히와 상성이 매우좋은 웨폰입니다. 스킬을 쓸 경우 보스 데미지가 10% 증가하기 때문에 아나히와 같이 썼을때 좋은 효율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젖음 저항의 패시브가 다소 아쉽고 보스 데미지 증가 계수도 높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SSR 웨폰을 쓰게되면 자주 쓰일 것 같지는 않습니다.

원문 출처: 공카 천련혼님

 

(Last updated on 2021-09-03)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