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생활 » 공인인증서를 파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

공인인증서를 파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

최근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뱅킹 이용자가 인터넷뱅킹 이용자 보다 더 많다고 합니다. 이처럼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 신분증 같은 역할을 하는만큼 은행업무 외에도 사용되는 곳이 많습니다.

곧 공인인증서가 폐지 된다고는 하지만 현재까지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업무를 봐야할 때가 많지요.

급하게 외부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 USB나 재발급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지만, 이마저도 힘든 상황이라면 난감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 클라우드나 메일로 공인인증서 파일을 보내놓고 필요할때 다운로드 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파일로 생성해서 사용하기

인터넷뱅킹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PC나 USB같은 곳에 저장을 해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러한 공인인증서를 파일로 만들어 놓고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공인인증서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시중은행들은 발급 방법이 비슷하게 진행되므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파일로 내보내기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파일로 내보내기_1

발급 받고자하는 은행의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 줍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파일로 내보내기_2

[인증서 관리] 메뉴를 찾아서 접속합니다.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파일로 내보내기_3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 인증서 파일로 저장합니다. 파일 확장자가 pfk / p12 로 저장되면 완료입니다. 이렇게 생성된 파일을 메일이나 클라우드 저장소에 업로드 해놓으면 끝 입니다.

 

공인인증서 파일 가져오기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파일 가져오기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때 메일에 저장해놓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인증서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서 공인인증서를 손쉽게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사용하는 경우 보안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10-12)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