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커뮤니티-공략글 »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 초반 등반용 빙결덱 (신규 유저용)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 초반 등반용 빙결덱 (신규 유저용)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신규 유저를 위한 무과금 초반 등반용 빙결덱(슬로우덱) 운영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초반 등반용 빙결덱 소개

데차디가 정식 런칭한지 벌써 1주일이 다되어가네요. 그러다 보니 신규 유저들이 많아지는 것이 확연히 보이더군요!

하지만 신규 유저분들중 이런 류의 게임을 처음 접해봐 어떻게 해야할지 감을 못 잡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어떤 덱으로 초반 부분을 등반 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신 분들도 꽤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런 유저들을 위해 초반 등반에 가장 적합한 빙결덱을 소개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빙결덱에 사용되는 유닛을 종류별로 알아 봅시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빙결덱 구성

핵심 딜러

이미르

빙결덱의 메인 딜러 이자 핵심인 이미르 입니다.

이미르는 공격형 차일드로 슬로우 몬스터에게 약 5배라는 어마어마한 배율의 대미지 증가 효과를 갖고 있는 차일드 입니다.

이미르가 많이 있을 수록 빙결덱의 딜 차이가 확연하게 달라짐으로 되도록이면 합성에는 사용하지 맙시다!

슬로우 용 차일드

다음으로는 빙결덱에서 슬로우를 맡고 있는 리자야우엘 입니다. 각각 단일 빙결광역 빙결을 갖고 있습니다.

이 차일드들이 없을 경우 이미르의 딜이 매우 약해지고 너무 많아도 딜이 부족해 짐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2~4마리 정도가 가장 적당한 것 같습니다!

합성 및 유연성 증가용 차일드

오로라밈

빙결덱을 수월하고 유연하게 굴리는 데에 큰 도움을 주는 오로라밈 입니다.

스타 갯수만 같다면 어떤 차일드와도 합성이 가능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게 되는 녀석입니다!

추가로 합성시 공격력 버프까지 있어 이미르와의 조합이 좋습니다.

마나 생성용 차일드

티스베

마나를 생성해주어 빠른 성장에 도움주는 티스베입니다.

특수형 차일드이며 오로라밈등과 합체하여 마나를 펌핑해주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하지만 후반에 갈수록 티스베의 존재는 4성 이상의 차일드를 만들려 할 때 티스베가 나와 팀 파워가 갑자기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하여 꺼려지게 되는 존재이므로 합성할 때 이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다!

추가 소환 차일드

다음은 빙결덱의 성장력을 올려주는 상아베리트 입니다.

상아와 베리트는 합성시 다른 차일드를 추가로 생성해주는 효자입니다.

티스베와 마찬가지로 후반에 합성하여 팀 파워가 낮아지는 경향에 주의를 해주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상아의 상위호환인 베리트를 사용하므로 베리트가 있다면 꼭 베리트를 써줍시다!

기타 보조형 차일드

마지막으로 광역피해로 서브 딜링 및 잡몹 처리용인 잔다르크아르게스 그리고 공속 증가로 빙결덱의 한계력을 늘려주는 키리누스 등등이 있습니다.

이 또한 빙결덱의 주가 아니기 때문에 많이 뽑지 않는 방향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사용하는 마왕 후보생

주인공달리아중 취향에 따라 선택합니다.

개인 적으로는 달리아를 사용하여 초반에 약한 점과 후반 영향력을 늘려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스터리

첫번째 라인은 대부분 공격력 증가를 사용해주고,

두번째 라인부터는 자신의 성향에 따라 알맞게 사용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 초반부터 강하게 밀고 나가려면 3성 차일드 생성으로
  • 마왕 후보생에 따라 극 초반과 후반에 힘을 밀어주는 첫 마왕스킬 무료 사용으로
  • 난 운이 없어서 초반에 이미르를 제외한 유닛들만 뽑을 것 같으면 시작시 추가 마나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다양한 빙결덱의 형태

▲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빙결덱

 

▲ 상아를 채용하여 후반까지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빙결 덱

 

▲ 극후반에 힘을 실은 공속 빙결 덱 (베리트가 있다면 상아자리에 베리트를 넣어줍시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빙결덱 운영법

빙결덱의 장점은 초반에는 적은 수의 이미르로도 충분한 딜이 나오고 후반에는 빙결을 이용하여 상대방이 말릴때 까지 버티는 존버 메타가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초반

처음 시작에는 차일드를 계속해서 뽑으며 티스베, 상아와 베리트를 주로 조합하는 방향으로 운영합니다. 이 때 최대한 이득을 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오로라밈을 이용한 합체를 해주세요.

또한 마야우엘을 채용하고 있다면 마야우엘의 공격 속도를 계산하여 차일드 소환 또는 합체를 하면 미야우엘의 빙결 사이클을 만들어 냄으로써 더욱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중반

중반부터는 어느정도 이미르의 수와 빙결 차일드가 나왔다 싶으면 차일드 강화를 시작합니다. 이 때 미야우엘을 채용하고 있다면 미야우엘을 최소 1강을 시켜줍니다.

그 이유는 미야우엘의 1성 2마리를 이용해 빙결 사이클을 수월하게 하려면 최소 1강이 필요하기 때문 입니다.

후반

만약 상대방이 후반까지 왔다면 빙결을 이용해 최대한 버텨주며 상대방이 마르기를 유도합니다. 이 때 마왕후보로 달리아와 무료 스킬 사용을 채용했다면 마르기 유도를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아군 필드의 차일드 비율은 이미르 3 : 빙결 1 : 기타 1 비율이 가장 적당합니다.

 

원문 출처 : 라뭉님 글 보러가기

 

(Last updated on 2021-09-03)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