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커뮤니티-공략글 »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 5라운드는 기본! 코스밈덱 살펴보기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 5라운드는 기본! 코스밈덱 살펴보기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코스밈을 활용하는 코스밈덱 운영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워: 코스밈덱 공략

코스밈덱은 전설카드가 들어가기에 코스밈을 얻은 무과금이나, 어느정도 과금하신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덱입니다.

코스밈덱은 독덱이랑 라이벌이라고 할정도로 안정적인 덱입니다. 상당히 많이 보이고요.

거기에 주카드인 코스밈을 제외하고 다른카드를 어떤거 쓰냐에 따라서 성장률이나 초반버티기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집니다.

마스터리는 공격력과 공속 위주로 맞춰줍니다.

기본 운영

▲ 제가 보는 가장 안정적인덱이 바로 위의 조합입니다

지금 2800-3000점 왔다갔다하는데요. 생각보다 저격덱이 많이 보이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초반에 어느정도 힘을 쓸수있는 베리트를 넣었습니다.

1라 보스이전에 코스밈이 한장이라도 나와줘야 합니다. 안나오면 딜이 모자라서 보스가기도 전에 끝나버리는 경우도 발생하죠.

 

▲ 이짤은 베리트 대신 프레이야를 사용했네요

위와 같은 상황이 생기면 식은땀이 납니다.

다행히 코스밈 한장나와줘서 변신 다시켰습니다. 아니면 샤마시끼리 합체시켜서 운빨 노려봐야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베리트를 통해서 빠른 2별 코스밈을가고, 3별까지는 수월하게 갈수있습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코스밈 3별에서 스톱합니다.

3별쯤가면 소환마나도 많이 필요하고, 4별 코스밈 나온다는 보장이 없죠. 3별로도 5라는 충분하거든요.

그러나 3별 코스밈 7개 이상 곱하기 11은 되야지 5라운드 이겨내고, 6라까지 갈수는 있더군요.

 

근데, 상대방이 더강하거나 코스밈 숫자가 7개 이상이 아닌 5-6개이면 위기입니다. 5라도 힘들어지거든요.

그래서 재빨리 마나 모아서 4별 도전!

 

▲ 운이 좋게도 성공했네요. 첫성공입니다.

그만큼 마나소모도 심하고, 확률이 낮은편입니다.

플레이 방식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으로는 3별 코스밈7개 이상을 만들어주시는걸 목표로 하는편이고요.

혹시 운이 좋아서 코스밈이 10개이상(11곱하기)이 된다면, 4별 안되더라도 6라까지 가서 높은 확률로 이기더군요.

  • 키리누스는 공속증가용으로 딜을 좀더 올리고자 사용합니다. 보통 2-3개가 적당합니다. 많으면 공속이 오르는 코스밈이 늘어나더라도 코스밈 숫자가 부족해서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 샤마시는 코스밈 만큼 중요한 카드입니다. 같은별일경우 동일한 카드로 변신이 가능하기에 코스밈 숫자를 늘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오로라밈은 3별을 맞추기 위해서 큰도움이됩니다. 목표인 3별 11곱하기를 맞추기위해서는 오로라밈으로 합체시켜야하기 때문이죠.
  • 이브를 마왕후보생으로 쓰는 이유는, 샤마시가 코스밈으로 변신할경우 딜이 하락하는데 이브 버프가 이 딜하락을 제거해줍니다. 게다가 대다수의 보스스킬이나, 상대방 유저 디버프도 막아줍니다

 

원문 출처 : 송도해변님 글 보러가기

 

(Last updated on 2021-09-03)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