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라그나로크 오리진 » 라그나로크 오리진 – 속성과 증뎀이 중요한 이유

라그나로크 오리진 – 속성과 증뎀이 중요한 이유

라그나로크는 사실 고전게임 이라 복잡한부분이 많은편입니다. 예전에는 이런 복잡함이 나름 조합하고 찾는 재미로 다가왔지만 요즘은 그런 분위기가 아니긴 합니다.

최근에는 스탯도 자동, 스킬도 자동, 사냥터도 그냥 레벨에 따라서 흘러가는 양산형 게임이 많다보니, 라그나로크의 속성이나, 소형, 중형, 대형, 무기별 증뎀 등등 어려운게 많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슥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속성의 종류 이해하기

라그나로크 오리진 속성의 종류 이해하기

※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경우 % 수치가 조금 다르게 적용될지는 몰라도 상성 자체가 바뀌는 경우는 없습니다.

일단 라그에는 10가지 정도 되는 많은 속성들이 존재 하지만, 기본적으로 수/풍/지/화 이렇게 4가지 속성이 대부분 입니다. 예로 언데드에 경우 성속성으로 떄리면 175%, 화는 150%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지만, 수/풍/지 속성은 추가 데미지가 없거나 반대로 -%가 될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수풍지화 상성관계

플레이어가 사용가능한 속성이 수풍지화(마법)+성(프리버프+은화살)+독(어쌔신) 정도입니다. 성은 언데드,암,불사 쪽이라 화계열에서 특화로 보시면 됩니다.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무속성의 상태이며, 기본적으로 착용하는 무기와 방어구 역시 무속성입니다. 이 속성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몬스터와의 전투를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몬터의 종류/크기/무기 별 증뎀

라그나로크 오리진 몬터의 종류크기무기 별 증뎀

라그나로크의 몬스터는 대대로 소형, 중형, 대형 이렇게 3가지 크기가 존재합니다. 이 크기 별로 입힐 수 있는 피해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 가능한(예:기사에경우 검/창) 무기를 잘 선택 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스킬들의 경우 몬스터의 형태에 따라서 추가데미지를 주는 스킬도 있습니다. 이 처럼 사냥터에 맞는 적절한 [무기+크기]를 잘 선택하면 더 많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무기 유형에 따른 패널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종족의 종류

일단 플레이어는 전부 인간형으로 보면 됩니다.

그 외로 인간형, 동물형, 곤충형, 어류형, 식물형, 악마형, 천사형, 불사형, 무형, 용족 등이 존재. 이 종족들은 대부분 특정 종족 %데미지 감소 옵션이나, 특정 종족에 %추가 데미지 같은 카드를 사용해서 데미지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몬스터 도감으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사냥하는 몬스터에 대한 정보는 한번씩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07-13)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