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리니지2M » 리니지2M 속성 데미지 옵션 간단정리

리니지2M 속성 데미지 옵션 간단정리

리니지2M 속성 데미지 옵션에 대해서 플레이 도중 알게 된 대략적인 내용을 정리 해봅니다.

 

리니지2M 에서는 물속성, 바람속성, 불속성, 땅속성, 신성속성, 암흑속성 등 여러가지 속성 데미지 옵션이 있습니다.

보통 아가시온, 컬렉션, 기본 무기옵션, 제련을 통한 무기옵션, 스킬옵션 등에서 볼수가 있는데요. 이 속성 데미지를 사냥하는 몬스터에 맞춰서 잘만 세팅하면 사냥속도를 증폭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리니지2M 속성 보기


리니지2M 속성 및 지역 출현 몬스터 아이템드랍 정보 보는법

약점 속성의 경우 본인이 사냥하고자 하는 지역의 출현 몬스터 정보를 보면 나와있습니다.

 

리니지2M 속성 및 지역 출현 몬스터 아이템드랍 정보 보는법_2

시체 처리소 지역으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반란군 사형수 좀비의 경우 속성 약점이 신성, 재질약점이 은, 미스릴, 오리하르콘 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이 몬스터를 사냥할때 약점인 속성이나 재질로 공격하게 된다면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가게 되겠습니다.

 

리니지2M 속성 데미지


신성 속성 데미지가 +5라고 예를 들어서 계산을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몬스터에게는 공격당 +5데미지가 추가 (1배)
  • 신성에게 약점 속성일 경우 +10데미지가 추가 (2배)
  • 신성에게 강한 속성일 경우 +2.5데미지가 추가 (0.5배)

 

이처럼 리니지2M 속성 데미지는 약점 속성으로 공격하게 될 경우에 효율이 매우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약점 속성이 아닌 일반 몬스터 에게도 1배의 데미지는 평타 마다 적용되므로 옵션대비 데미지 측면에서는 가성비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추가 데미지가 아무리 높더라도 명중률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사냥속도가 크게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자기 레벨에 비해 낮은 사냥터에서는 명중률이 낮더라도 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적기 때문에 이런 사냥터에서 효율이 극대화 되는 옵션이 아닐까 싶네요.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03-11)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