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리니지2M » 리니지2M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저주젤, 저주데이)의 용도

리니지2M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저주젤, 저주데이)의 용도

리니지2M 강화를 위한 주문서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강화주문서,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저주받은 강화주문서로 나뉘게 됩니다.

안전 강화 수치 이후로는 강화시 아이템이 증발할 수 있기 때문에, 비싼 장비의 경우 이 3가지 강화 주문서를 활용해서 조금더 안전하게 강화를 시도해야 합니다.

각 강화 주문서의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리니지2M 강화 주문서의 종류


  • 일반 강화 주문서 [젤, 데이] (강화 시 수치 +1상승)
  •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축젤, 축데이] (강화 시 수치 +1~3 랜덤 상승)
  •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 [저주젤, 저주데이] (강화 시 수치 -1 하락)

리니지2M 통해 리니지라는 게임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이 강화 주문서의 종류를 보고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바로 강화 수치를 -1 떨어뜨리는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 때문입니다.

 

리니지2M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저주젤, 저주데이)

이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는 사실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와 같이 사용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는 안전 강화 수치까지 강화한 아이템을 한번에 +3까지 강화 시도 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2M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의 쓰임새


예를 들어 +6 강화등급의 영웅무기를 일반 강화 주문서로 +7강을 시도하는 경우 파괴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운이 좋게 +7강을 가는경우도 있으나, 조금더 투자해서 안전하게 강화시도 해볼 수 있는게 바로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6강의 무기에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를 이용해 +5강으로 떨어 뜨린뒤,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이용해서 단번에 +7이나 +8을 노리는 것 입니다. +5강에서 시도하기 때문에 장비가 파괴되지 않아서 영웅급 무기를 지킬 수 있습니다.

 

리니지2M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저주젤, 저주데이) 용도

▲ 아까운 영웅등급 무기를 날리는 불상사를 막아준다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사용했지만 +6강이 됬다면, 다시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를 발라서 +5강으로 떨어뜨린 후 다시 강화시도를 하는 작업을 반복해주면 되겠습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점은 -1 강화수치 하락도 확정은 아니고 확률적으로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의 사용 용도가 거의 영웅급 무기, 방어구 이상이기 때문에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있습니다. 사실상 무자본 분들은 다소 사용하기 힘든 아이템이며, 리니지2M 내에서도 고스펙의 유저들이 사용하는 아이템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03-12)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