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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 슈퍼워 – 기본 캐릭터 스킬 살펴보기 (+팁 공략)

사실 엄밀히 따지면 마블 슈퍼워 팁은 아닌것 같지만 몇가지 스킬팁과 공략들을 끄적여 봅니다. 스킬 효과를 찬찬히 읽어보면 되는데, 다들 처음이라 그런지 알면 도움 될만한 걸로 가져왔습니다.

왠만하면 가지고 있을 기본 캐릭터들과 초반에 퍼주는 크리스탈로 살 수 있는 캐릭들 중점적으로 적어보겠습니다.

 

호크아이 (기본 지급)

  • 패시브로 부쉬안의 적이 반투명하게 보입니다. 단 부쉬 속에 있는 적은 일반공격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그거 반투명한거 보인다고 평타쏘려고 해도 발사 안됩니다.
  • 2스킬쓰면 호크아이 주변에 범위가 생기는데 그 안에 있는 적이 들어오면 마크가 생깁니다. 마크된 상대가 있을 때 1스킬을 쏘면 무조건 마크된 녀석이 맞습니다. 덕분에 1스킬로 조준이 안되게 바뀝니다.
  • 대회라던가 관전하는거 보면 궁극기보다 2스 1스를 먼저 마스터 합니다. 궁극기는 찍어도 딜만 늘어나지 쿨이 안줄어서 그럽니다.

 

 

멘티스 (기본 지급)

  • 궁극기상태에서 플 못씁니다.
  • 이 친구도 패시브로 부쉬속을 확인 할 수 있는데, 호크아이랑 다르게 보이면 그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여러 부쉬를 볼 수 없습니다. 가장 가까운 부쉬 하나만 볼 수 있습니다.
  • 2스킬 영혼의 유대는 단순 힐 스킬이 아닙니다. 교전 시작시부터 아군한테 걸어주어서 힐은 물론 추가 물리방어력과 에너지 저항도 버프해 주고, 맞는 피해도 나눠 맞을 수 있도록하는게 좋습니다. 또 평타 때릴때 마다 연결된 끈이 더 오랫동안 지속되기에 힐만 걸고 빠지지 말고 계속 때려줘야 좋습니다.

 

 

씽 (이벤트상 자동 구입)

  • 2스킬 대지진은 대부분의 CC기를 맞아도 끊기지 않습니다. CC기를 맞아서 띄워지거나 기절에 걸려도 발을 계속 구르면서 주변적에게 피해를 입히면서, 보호막도 계속 쌓을 수 있으니 위협적인 CC기를 맞을거 같으면 2스킬로 대처합시다.
  • 1스킬 지진은 자신을 향해서 오는 적을 제외하고, 자신에게서 도망치고 있는 적이나 일반 공격, 스킬을 쓰느라 멈춰있는 적에게 쓰면 무조건 적 뒤에 기둥을 생성하면서 자신쪽으로 밀쳐저옵니다. 필자는 이 스킬을 잘 쓰는사람이 씽을 잘 쓰는 사람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2스킬 대지진은 5번 발을 구르고, 마지막에 한번 더 점프해서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고 있는 도중에는 귀환, 텔레포트를 사용을 한다면, 초반 5번 발구르는 모션은 캔슬되서 귀환이 타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갑자기 스킬 마지막 효과인 점프를 하면서 귀환, 텔레포트가 강제취소됩니다. 즉, 2스킬 발구르는 모션이 다 끝나기전에 귀환, 텔레포트를 사용하면 강제로 끊깁니다. (끊겨도 쿨타임은 보상 없습니다)

 

스톰 (이벤트 ‘스톰의 강림’ 클리어시 획득)

  • 1스킬 체인라이트닝의 효과중에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다음 후속 번개의 딜이 강화되는데 이를 이용하여 1스킬로 미니언을 한번에 죽이면 상대에게 딜을 좀 더 넣을 수 있어서 라인전 딜교에서 유리해질 수 있습니다. 스톰 미러전을 할때 딜 차이가 느껴질겁니다. 즉, 1스킬로 미니언 막타쳐서 후속번개가 적이 맞으면 딜이 더 아프다. 이거 라인전에서 유용하다.

 

헐크 (이벤트 ‘초보 출석 선물’ 1일차 보상)

  • 1스킬 녹색 거인을 근접해서 사용하면 적을 3번 패대기 치는데, 그 동안에는 CC기 면역 상태라 3번 패대기치는걸 끊을 수 없으며, 반대로 녹색 거인으로 적을 패대기칠때 상대의 모든 스킬을 끊을 수 있습니다. (씽 2스킬도 끊김, 그냥 스킬이 증발되버림, 아이언맨 궁극기도 끊켜 아예 쏘던 빔도 없어짐)
  • 헐크의 패시브 분노를 라인전, 교전, 한타에서도 모두 좋습니다. 스킬과 스킬사이에 평타 하나씩 꼭 껴두면 정말 좋습니다.
  • 패시브 평타는 광역으로 들어갑니다. 라인정리시 라인 옆에서 {2스킬 – 강화평타}하면 강화된 평타가 광역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라인정리도 정말 빠릅니다.
  • 패시브 강화 평타로 타워를 쳐도 아무 의미없습니다. 힐도 안되고 추가딜도 안들어갑니다.

 

아이언맨 (이벤트 ‘7일치 기간제’ + ‘초보 출석 선물 7일차’ 보상 1주일 플레이시 확정)

  • 딱히 팁은 아닌데, 3스킬인 파이트 스러스터(공중비행)은 라인에서 쓰는거 별로 안좋습니다. 시전시간이 너무 길고, 적의 공격에 무방비 상태가 되어버려서 비추합니다. 또한 궁극기가 있다면 3스는 좀 아끼고 3스로 공중비행 중에 궁극기를 쏘는게 더 파괴적입니다. 궁극기 있는데 구지 3스 먼저써서, 땅바닥에 걸어댕기면서 궁쓰는거는 별로 파괴적이지 못합니다.
  • 이것도 뭐 딱히 팁은 아닌데 많은 아이언맨 유저들은 3스로 로밍 – 선 2스 – 1스 – 강화평으로 딜갱을 넣는 것을 선호합니다, 2스를 맞으면 잠시 경직되는데 이럼 1스가 거의 확정으로 먹일 수 있어서 그럽니다.

 

블랙팬서 (이벤트 ‘함께하는 전투’ 초대코드 입력, 퀘스트 클리어 후 토큰 20개로 교환)

  • 궁극기 시전시 타워피해도 면역입니다. (사실 캐릭자체가 단순한 편이라 딱히 팁이랄것도 생각나지 않네요 죄송합니다.)

 

콜버스 글레이브 (70% 행사해서 3866코인으로 구입가능)

  • 궁 플, 2스 플 모두 가능합니다.
  • 1스 절명의 칼은 많은 적을 맞출 수록 체력회복이 많이됩니다.
  • 패시브로 평타강화가 8초인데, 스킬을 쓸 때마다 4초씩 쿨이 감소합니다. 기존 1스(휘두르는거) 후속 1스(찌르기) 모두 4초씩 감소해서, 사실싱 1스킬 하나만으로 쿨 8초를 전부 줄일 수 있습니다.

 

로난 (3888코인으로 구입가능)

  • 1스 해머강타와 궁극기 세계 진동은 부쉬에서 깜짝 CC기로 쓸 수 있습니다. 부쉬에서 대기타도 차징하는건 안보입니다.
  • 신기하게도 궁극기 차징중 플을 쓰면 궁극기가 끊깁니다.
  • 궁극기 차징중 상대방의 CC기로 인해 더이상 궁극기 차징을 할 수 없게된 경우, 끊기기 직전까지 차징해둔 시간만큼만 비례해 피해를 주고 띄웁니다. (차징 중 CC기 걸려도 차징을 더 이상 못하것 뿐, 적을 띄우는건 문제 없습니다)

 

퀵 실버 (3866코인으로 구입가능)

  • 1스 인스타 스트라이크는 흡사 옆동내 마이의 알파와 비슷하게 타겟팅자체가 안됩니다. 포탑은 이미 발사된 대포가 발사된 후 1스를 쓰면 피해를 입지만 발사 전에 1스를 쓰면 포탑이 쏘지를 않습니다. 1스가 끝나야 그제서야 포탑이 발사되는 시스템. 더군다나 타이밍도 맞는다면 1스로 몬스터의 피해도 피할수있습니다.
  • 궁극기의 둔화 판정이 어마무시합니다. 적군의 이동속도, 공격속도, 시전속도, 등등 다 느려지는 것은 물론, 포탑의 투사체도 느려지고, 몬스터들의 공격속도도 느려져 수르트(잡으면 소환할 수 있는 빨간악마)도 느려집니다. 단 상대의 플은 느려지지 않습니다. 어떻게보면 무척좋은 자르반 궁같기도 하네요.

 

아이스맨 (5888코인 또는 288크리스탈로 구입가능)

  • 패시브 프로스트는 냉기가 100이상이된 적을 기절 시키고, 자신은 보호막을 얻는 스킬인데, 평타 한번당 10씩 쌓입니다.
  • 1스 죽음의 냉기를 모두 히트 시키면 적에게 냉기가 딱 80찹니다. 즉 1스 다 맞추고 평타 두번으로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2스 얼음 강림은 소환시 냉기 30, 폭파시 냉기 30으로, 1스 풀 히트 후 2스를 쓰면 딱 얼리고 기둥이 터지면서 새로이 30의 냉기를 쌓을 수 있습니다.
  • 궁극기 절대영도를 히트시키면 바로 기절상태가 되는데 기절되자마자 냉기가 바로 쌓여서 궁극기 – 1스를 하면 2번 순식간에 2번 얼립니다.= 기절시간 2배 찬스. 즉, 얼리는 공식을 외우면 정말 좋다.

[1스 풀 히트 + 평 + 평]

[1스 풀 히트 + 2스]

[궁극기 + 1스 + @]

 

그루트 (488크리스탈로 구입가능)

  • 패시브 속 패시브인 산들바람을 잘 이용하는게 좋다. 부쉬를 통과하면 이속이 상당히 빨라지고 부쉬에서 나올때도 약 3~4발자국(1.5초)은 이속이 버프된 상태이다. 또한 회복량도 상당하기에 피가 없을 때 마다 집에 가지말고 부쉬에 잠시 숨어있으면 약 1/5에서 1/4정도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 강의 아래쪽에 위치한 호랑이도 1스킬 나무찌르기로 끌 수 있습니다. 이걸로 상대방이 치는걸 초기화시킬 수 있다.
  • 1스킬은 평타를 칠때마가 쿨이 1초식 감소됩니다. 적이든, 미니언이든, 몬스터는 평타를 열심히 때리면 1스의 쿨타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로켓라쿤 (388크리스탈로 구입가능, 상점 – 인벤토리 – 다크스타에서 랜덤획득 가능)

  • 부품 15개로 평타, 1스, 2스 , 궁극기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막타를 치면 부품이 1개씩 나옵니다.
  • 솔직히 캐릭이 좀 안좋습니다. 차리리 호크아이쓰십쇼.

 

 

컬 옵시디언 (388크리스탈로 구입가능, 상점 – 인벤토리 – 다크스타에서 랜덤획득 가능)

  • 1스 워로드 슬래시 설명에는 낫이 벽을 못넘는다고 하는데 사실 넘어가긴합니다. 적이 반대편 벽에 붙어있다면 판정이 끌리는 판정이나서 스턴을 먹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 캐릭터가 벽을 강제로 넘어오지는 않고, 자신의 캐릭터 또한 벽을 넘어가지진 않습니다.
  • [1스 – 플]이 안되는 판정입니다. 하고싶으면 [플 – 1스]를 해야합니다.
  • 근데 3스 – 플은 됩니다. 상대를 넘기는 도중에 자신의 캐릭터를 뒤로 플을 써서 이동시키는 것으로, 적을 넘길때 더 뒤로 넘길 수 있게 됩니다.
  • 궁극기 죽음의 선회를 시전중 플사용이 가능합니다.

 

 

헤임달 (상점 – 인벤토리 – 다크스타에서 랜덤획득 가능)

  • 3스킬 성검의 영역은 칼을 던지고 일반 공격을 하면 칼이 있는 위치로 날아가는 스킬인데, 만약 칼을 벽 위에다 던제게 되면 벽 위에 칼이 생겨날 수는 없기 때문에 벽의 앞에, 벽을 넘어가지 못한 모습으로 검이 착지하는데 막상 일반 공격으로 날아가보면 벽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즉, 3스로 벽 위를 지정하고 날아가면 생각보다 더 멀리 날아갈 수 있습니다.

 

15개의 캐릭터가 벌써 다 있는 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전 아직 다크스타로 뽑기를 안해서 몇개는 오늘은 못모았지만 하다보면 모으겠지요. 아무튼 대부분의 사람들이 있을 법한 캐릭들의 팁이라 바로 실전에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근데 매우 사소한거기도하고 스킬을 찬찬히 읽어보면 다 아는거긴해서 이걸 팁이라고 해도 되는지 모르겠네요.

 

공카 원문 : https://cafe.naver.com/marvelsuperwarkr/2076 (간휼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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