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명일방주 » 명일방주 편성부터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정보

명일방주 편성부터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정보

명일방주 리세마라 지옥을 끝내고 시작은 했는데 편성부터 막막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한 ‘혼자 짜볼 수 있는 제일 기본적인 편성’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뉴비 기준으로 작성한거라, 게임 초반에 거의 안쓰는 서포터 / 스페셜리스트는 제외했습니다.

 

명일방주 초반 편성 가이드

명일방주 기본 편성 비율

▲ 명일방주 기본 편성 비율

캐릭터의 전투 병과는 전방 4개(뱅가드/가드/디펜더/스페셜리스트) + 후방 4개(스나이퍼/캐스터/메딕/서포트) 총 8개로 나뉘어집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편성하는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뱅가드 2명
  • 스나이퍼 2명
  • 캐스터 2명(단일,범위)
  • 메딕 2명(단일,범위)
  • 가드 2명
  • 디펜더 2명(퓨어탱,힐탱)

하다보면 느끼겠지만 같은 클래스도 단일1명,범위1명 이런식으로 섞어서 조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식

가장 일반적인 명일방주의 게임 플레이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뱅가드스나이퍼를 먼저 배치해서 초반을 얼추 막습니다.
  • 캐스터메딕을 추가해 조합을 대충 구성합니다.
  • 이후 뱅가드를 철수시키고 디펜더을 배치합니다. 원거리 공격을 하면서 오는 적들은 사거리 내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배치된 대원을 공격하기 때문에, 이 순서로 배치해야 디펜더가 최대로 맞아줄 수 있습니다.
  • 샛길로 빠지는 애들이 있으면 가드를 배치해서 막아줍니다.

기본적으로 이런식으로 플레이 한다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명일방주 편성 병과 구성(상세)

뱅가드

명일방주 편성 병과 뱅가드

낮은 배치 코스트와 코스트 수급 능력을 가진 뱅가드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코스트 버는 스킬을 가진 [스킬 뱅가드]
  2. 킬을 하면 1코스트씩 주는 [킬 뱅가드] (대신 회수할때 코스트 전부 회수 가능)

대부분의 경우 스킬뱅가드 2 or 스킬뱅가드 1 + 킬뱅가드 1 을 사용합니다. 초반에 메인에 있는 애들은 등급은 높지만, 서브에 비하면 코스트가 높아서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나이퍼

명일방주 편성 병과 스나이퍼

스나이퍼는 높은 DPS와 긴 사정거리로 후방에서 물리 공격의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보통 단일+범위 조합을 추천하지만 메테오라이트는 뽑아야하고 시로유키는 공속이 느려서(공격이 씹힘) 사용을 잘 안합니다. 초반 광역딜은 캐스터 애들이 해줘도 괜찮아서 2단일도 많이 사용됩니다. 리세로 엑시아 못 먹었어도 충분히 게임이 가능합니다.

 

캐스터

명일방주 편성 병과 캐스터

캐스터는 적의 물리방어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 마법 속성의 공격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보통 단일(물리방어 높은 애들 상대)+범위(물량으로 오는 애들 상대)로 사용됩니다. 에이야퍄들라는 단일인데 광역급이라서 픽업때 지르는 걸 추천하고, 그 전까지는 아미야를 메인이라고 생각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메딕

명일방주 편성 병과 메딕

메딕은 치료 능력으로 아군을 지원하는 힐러 병과로, 둘 이상 반드시 편성 하는게 좋습니다.

메딕은 그냥 본인 덱에 있는거 쓰면 됩니다. 6성애들이 좋기는 하지만 있는것 중에, 단일힐+광역힐로 구성하면 충분합니다.

 

가드

가드는 전방 병과 중 가장 강한 공격력과 준수한 능력을 지닌 공격형 병과입니다.

조합을 탄탄히 구성하기 어려운 샛길을 봉쇄하는 역할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가드가 초반에 필요한 구간은 별로 없지만, 나중에 빛나는 병과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키워주도록 합니다.

실버애쉬(은재)는 2정예화 3스킬때부터 쌔지기 때문에, 2정예화 전까지 다른애들 부터 먼저 키우도록 합니다.

멜란사는 숨은 6성이라 불릴만큼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빼먹지 말고 키워줍니다.

 

디펜더

명일방주 편성 병과 디펜더

디펜더는 뛰어난 방어 능력과 최고 수준의 저지력으로 적 본대를 확실히 가로막을 수 있는 메인탱커 입니다. 퓨어탱+힐탱 으로 구성하면 좋습니다.

디펜더는 여러 종류 스킬들을 가지고 있는 편이라서 직접 읽어보고 사용 하는게 좋습니다. 1200원 현질하면 들어있는 굼이 있다면 굼+@(본인의 덱중 탱커)로 구성하면 편리합니다.

 

서포터 스페셜리스트

특정 맵에서만 쓰이므로 초반에는 거의 안쓰입니다. 특히 사용 이전에 TR 맵으로 알려주므로 그때 껴서 맵 클리어하면 충분합니다.

 

명일방주 편성 캐릭터 사항

육성이랑 정예화는 누구 먼저?

육성은 한명만 지나치게 몰빵 하지 말고, 레벨 비슷하게 맞춰가면서 고르게 올리는게 좋습니다.

정예화는 본인이 주로 쓰는 딜러들을 우선적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엑시아, 에이야퍄들라 같은 딜러들은 2스킬이 열리면 효율이 많이 좋아집니다. 뱅가드들도 어느 정도는 정예화를 맞춰서 해줘야 초반을 버틸 수 있습니다.

2스킬이 좋은 딜러 ▶ 뱅가드 ▶ 3성 포함 딜러 ▶ 디펜더 ▶ 메딕 순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예화 할때 참고

※ 1정예화를 해주면 2코스트가 올라갑니다. (배치 시간이 달라져서 ‘대리지휘’가 안되는 경우도 있음.)

※ 1정예화 이후에 원거리는 사거리가 늘어나거나, 힐디펜더는 2저지에서 3저지로 되므로 1정예화를 해주면 좋습니다.

※ 3성 캐릭터 정예화는 2~3명 정도 하면 좋습니다. (추천 ▶ 팽, 멜란사, 크루스)

 

꼭 위에서 설명한 대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 방법으로 일단 팀 편성을 해보고, 본인의 취향대로 유연하게 바꿔가면서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맵에 따라서 조합이 여러가지로 바뀔 수는 있지만, 기본 구성에서 1~2개 대원만 바꿔가면서 도전 해보면 됩니다.

이정도만 알아도 충분히 머리 굴리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09-15)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