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바람의나라: 연 »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 강화내구도 효율적인 복구 방법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 강화내구도 효율적인 복구 방법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강화내구도를 좀 더 효율적으로 복구하기 위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장비 강화도 +3/+6/+9 단위로 추가 옵션이 붙어서 더욱 강력해 지기 때문에, 실패를 무릅쓰고 강화를 시도하게 됩니다.

아이템 강화에 실패하게 되면 강화내구도가 하락해 결국 장비는 파손 상태가 됩니다. 강화내구도를 복구해야만 다시 강화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화내구도 복구를 위해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비슷한 주제의 글 목록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강화내구도 복구 효율 살펴보기

내구도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같은 등급의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좌절하게 되는 첫번째 시련 아이템 중 하나인, 진’지박귀 갑옷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진’지박귀 갑옷 복구 확률

 

4강 짜리 복구 장비를 살펴볼까요?

좌측이 강화 안된 재료를 등록한 경우이고, 우측이 7강을 해서 재료로 등록한 경우 입니다.

이렇듯 장비 복구 재료로 사용할 아이템도 6강을 만들어서 넣어주면 약 89% 정도가 나오고, 7강을 만들어서 넣어줄 경우 100%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복구할 장비의 강화 등급이 높을수록, 재료의 강화 수치에 따른 확률은 변하게 됩니다.

 

 

요약

이처럼 어렵게 제작한 장비의 강화내구도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강화가 안된 재료를 여러개 등록하는것 보다, 적당히 강화(6~7강화)를 해 준 뒤 재료로 사용해 주는것이 효율면에서 좋습니다.

레이드에서 중복된 장비가 나오면 분해하지 마시고, 적당히 강화해서 바람의나라 연 장비 강화내구도를 올리는 재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는 강화내구도 1칸을 복구하기위해서, 6~7강짜리 재료를 여러개 넣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09-17)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