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바람의나라: 연 »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직업추천 공략 (솔플+파티)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직업추천 공략 (솔플+파티)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직업추천 순위를 체크해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모바일 버전인 ‘바람의나라: 연’의 직업군은 총 4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전사, 도적, 도사, 주술사의 클래식한 직업군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여타 모바일 게임처럼 각 직업마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PC버전에 비해 직업 종류가 적기는 하지만, 구버전 감성의 바람의나라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직업 종류가 적고 간단한 것은 오히려 장점으로 보입니다.

본격적으로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직업추천 순위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관련 글 목록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 직업추천 순위

바람의나라 연 주술사 (1위)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주술사 이미지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주술사는 원거리에서 공격 주술을 통해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구버전 바람의나라의 기억을 떠올려 보면 주술사는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극초반 강세를 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컨트롤만 어느정도 받쳐준다면 굉장히 빠른 속도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추후 4방향 마법, 헬파이어 등을 배운다면 더욱더 강력해 질 수 있습니다.

 

주술사 마법 공격 모션

아마도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직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독한 솔플과 빠른 레벨업, 무과금/과금 유저 가릴 것 없이 추천하는 직업 입니다.

주술사 주요기술

 

바람의나라 연 도사 (2위)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도사 이미지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도사는 파티원의 치료를 전담하고 죽은 파티원을 부활시킬 수 있으며, 버프/디버프로 파티원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주술사에 비해 다소 약하지만 원거리 공격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사나 도적의 경우 스킬을 사용하면 체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이를 회복 시킬 수 있는 도사와의 파티사냥이 필수 사항입니다. 이처럼 도사는 파티 플레이에 빠질 수없는 직업이기 때문에 장비가 좋지 않더라도 파티원들에게 업혀 갈 수 있습니다.

 

도사 구름의희원 모션

게다가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도사는 파티 플레이시 아이템 드랍 확률이 추가되고, 파티가 아닌 다른 캐릭터에게 버프나 회복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 경험치까지 같이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힐러는 어느 게임이던 귀족취급 이기 때문에, 후방에서 보조하면서 플레이하는 파티 플레이 스타일을 즐겨한다면 추천하는 직업 입니다.

도사 주요기술

 

바람의나라 연 도적 (3위)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도적 이미지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도적은 뛰어난 기동성과 PC버전부터 대대로 내려오는 투명+비영승보 콤보의 데미지로 손쉽게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솔플에 좀더 강한 면모를 보이고, 파티 플레이에서는 격수 역할이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과금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적 필살검무 모션

유틸성으로 보면 전사에 비해 뛰어나지만, 아무래도 데미지 적인 측면만 놓고 본다면 전사에 비해 뒤쳐집니다. 잽싸게 사냥하는 플레이컨트롤의 재미, 적당한 과금을 추구한다면 추천하는 직업 입니다.

도적 주요기술

 

바람의나라 연 전사 (4위)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전사 이미지

바람의나라 모바일 연 전사는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파티 플레이에서 최전방에 나서서 공격합니다. 전사하면은 역시 건곤대나이, 동귀어진 등의 스킬을 사용해서 우직하게 사냥합니다.

공개된 직업 소개에서는 가장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직업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파티의 리더로서 어느정도 템빨이 되야 수월하게 사냥을 할것이고, 아무래도 과금량이 많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사 건곤대나이 모션

개인적으로 구버전 바람의나라를 생각해 보면 99렙 지존, 백화검에 제일 잘어울리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직한 플레이도사와의 파티 플레이를 즐겨 한다면 추천하는 직업 입니다.

전사 주요기술

 

더욱 자세한 직업별 기술은 아래의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09-07)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