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커뮤니티-공략글 » 세븐나이츠2 – 전설+ 영웅 캐릭터들 주관적인 평가

세븐나이츠2 – 전설+ 영웅 캐릭터들 주관적인 평가

세븐나이츠2 전설+ 영웅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티어 정리가 아닌 설명위주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2: 전설+ 세인

세븐나이츠2 전설+ 세인

희귀 세인이랑 갑론을박때문에 말이 많은 캐릭터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전쁠 세인이 당연히 우세합니다.

전쁠 세인은 PVP 뒷줄 딜러 계의 요정입니다. 상대 사수 기절시키고 패는게 딱 챙첸의 극 상위호환이죠. 세인한테 초반에 도발이 안닿거나 cc기 넣는게 실패하면 우리팀 뒷줄 캐릭터는 죽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PVE도 굉장히 높은 티어입니다. 제압기 있는 캐릭터 자체가 희쁠 렌처럼 애매한 성능이어도 필수캐릭 취급 받는 마당에 제압기 있는 전쁠 1인딜러는 황족이 맞습니다.

희귀 세인이랑 비교를 해보자면 이론상으로 박을 수 있는 딜은 레이드 보스를 뒷치기하는 희귀 세인이 우세하지만 레이드 보스는 말뚝딜을 할 상황을 잘 주지 않습니다.

기본스펙의 우세+스킬 계수의 우세 만으로도 희귀 세인이 비빌수가 없는 존재입니다.

 

세븐나이츠2: 전설+ 밍

세븐나이츠2 전설+ 밍

결장에서 상대 진형 붕괴+딜로 잘 썼습니다. 딜적인 부분에서는 아주 좋습니다. 그 말밖에 할 게 없네요.

그리고 진형붕괴는 호불호가 살짝은 갈립니다. cc연계로 승부를 보는 캐릭터랑은 같이 쓰기 힘듭니다. 상대를 다 찢어놔서 cc를 박을수가 없거든요.

다행인점은 이 스킬이 후순위에 있어서 첫탄창의 cc기는 그래도 박을 수 있다는 겁니다. 요즘 메타가 순식간에 상대를 녹여버리는 메타라서 좋기는 한데 그렇다고 방덱만나서 게임이 오래 끌리면 첫 탄창만으로는 상대를 족치지 못하고 흩어지게 됩니다.

탱커들로 구성된 덱은 상대를 모아놔서 광역딜을 박아도 모자랄판에 따로따로 때려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하죠. 대신 상대 어그로와 배치 전략을 무효화시킬수 있는 유틸성을 갖고있습니다. 상대가 1탱커고 나머지가 딜러라면 탱커 어그로를 분산시켜서 상대 딜러 다따고 탱커를 잡는 유리한 전황을 이끌 수 있습니다. 덱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채용만하면 2인분,3인분 이상 해주는 녀석이에요.

밍은 딜량은 무조건 1등 해주더라구요.

 

세븐나이츠2: 전설+ 코제트

세븐나이츠2 전설+ 코제트

PVE 1인 딜러 특화형 전쁠 캐릭터입니다. 제압기 있는 캐릭을 다른 유저가 들고 오면 전 무조건 코제트를 픽합니다.

전 치3쿨2작 해줬는데 사실 공증 전설 장비가 덜뜬것도 있지만 가장 큰 목적은 표식을 항시 유지하기 위해 쿨탐을 가줬습니다. 애매한 다른 세팅보다 이게 훨씬 나을겁니다.

결론은 그냥 레이드 데려가면 딜량1등은 날먹이라고 보면됩니다.

PVP에서는 사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조금 애매합니다. 물론 조합빡세게 가져가면 비빌 순 있는데

그래도 어떻게든 탱커들 뚫고 레이첼이나 세인이 파고들어서 따더라구요. 근데 만약 상대가 코제트를 딸피남기고 못따는 상황이 발생하면 그대로 게임은 이긴거에요. 코제트가 프리딜을 하면 그 판은 무조건 이긴거죠. 약간 치트키같은 느낌듭니다.

캐릭터들의 출시로 인해서 사수를 효과적으로 지키는게 메타가 가능해지면 연구가치가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PVE 몰빵형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븐나이츠2: 전설+ 발데르

세븐나이츠2 전설+ 발데르

발데르는 밸붕입니다. 네오델론즈가 선공을 거의 확정적으로 가져올 수 있어서 픽률도 높고 결장에서 상당히 높은 티어에 위치해 있는데 그걸 카운터쳐버립니다. 발데르 있으면 선공은 무조건 땄다고 생각하세요. 미러전은 당연히 이속 빠른놈이 선공가져갑니다. 솔직히 끌어오기만 해도 사기인데 기절까지 박습니다. 근데 2스킬이 뭐냐하면 기절 대상에게 추가피해 약 2배입니다. 공격력작해주면 그대로 끌려온 놈은 절명하는거죠.

요즘 세븐나이츠2 상위권 메타는 앞줄 탱커가 사라지고 앞줄 네오델론즈나 cc캐릭이 오는 추세라서

더더욱 승률이 높습니다. 근데 진짜 사기스킬은 따로있습니다. 바로 3스킬인 피해 면역입니다. 그 피해 면역이 거의 10초에 육박합니다. 결장 돌려보면 알다시피 10초컷 나는 승부가 많아요. 선공 가져간 놈이 싹다 녹여버리고 끝내는 x같은 메타가 형성되어있죠.

스킬 한탄창에 승부가 난다는 소리인데 상대 4명이 스킬 다 쓰면 몇초정도 걸릴것 같나요. 딱 10초정도 걸립니다. 상대 끌어와서 딜 박을거 콤보로 박고는 자기는 무적기써서 상대 4명 스킬 싹다 씹어버리고 풀피로 평타싸움 시작하는거죠.

할말은 많은데 결장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PVE로 넘어가면 레이드나 시나리오 보스에서는 그저 그렇습니다. 하지만 골던이나 방치던전은 연희랑 동급입니다. 평타가 광역기라서 그래요. 게다가 이쪽이 연희보다 기본 스펙이 높습니다. 버릴건 레이드랑 시나리오밖에 없는 간장게장같은 캐릭터입니다.

웃긴건 레이드 데려갔을때 우리팀이 실수로 제압 못눌러도 발데르는 피해면역으로 꾸역꾸역 살아있습니다ㅋㅋ 예능적인 상황이긴 하지만요.

 

마치며

세븐나이츠2 전설+(전쁠) 캐릭들중 지뢰는 아예 없으니까 뽑았으면

전생에 나라를 구했구나하세요ㅎㅎ

 

원문 출처 : 세나2갤

 

(Last updated on 2021-09-03)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