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건강 » 속이 더부룩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5

속이 더부룩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 BEST 5

속이 더부룩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최근 바쁜 일상 속 현대인들은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고 섭취하는 횟수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과음을 한 이후에는 위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 경우 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들을 먹는 것이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주로 부드러운 음식들을 먹으면 속이 불편할 때 편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속이 더부룩할 때는 약을 먹어보는 것도 좋겠지만, 평소에 좋지 않은 속을 편하게 해 주기 위한 음식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 두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속이 더부룩할 때 효과적인 음식

속이 더부룩할 때 효과적인 음식

​바나나

바나나는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풍부한 칼슘으로 인해 속이 더부룩할 때 속을 달래 주고, 바나나에 들어있는 섬유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장에 가스가 찼을 때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에 포함된 칼륨 성분이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키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위에 자극을 주지 않아서 속이 더부룩할 때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위 점막을 강화시키고 손상된 위를 재생시키는 능력이 아주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속이 더부룩한 상태에서 음식을 계속 먹게 되면 속이 더 안 좋아질 수 있는데,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소화능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에 함유된 식이섬유, 비타민, 칼슘 등의 좋은 성분들도 섭취할 수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는 속이 안 좋을 때 즙으로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매실

매실은 ​천연 소화제라고 불릴 만큼 소화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매실이 들어있는 구연산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위산 과다 분비를 막아주는 것에도 효과적입니다.

매실은 미각을 자극시켜 식욕을 돋워 주기도 하기 때문에 속이 더부룩할 때 매실차나 매실액을 마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생강

생강은 따뜻한 성질로 인해 메스꺼움 및 전반적인 소화기 계통 문제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서 소화 흡수를 도와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강을 그대로 먹기엔 힘들기 때문에 요리에 넣어서 먹거나 생강차 형태로 끓여서 먹는 게 좋습니다.

호박죽

호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단맛을 내는 천연 당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연 당분은 위를 보호해주고 튼튼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위장이 약해졌을 때 호박을 죽으로 끓여 먹으면, 답답한 속이 풀리고 소화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속이 더부룩할 때,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속이 좋지 않은 분들은 위에서 설명한 음식들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Last updated on 2021-09-03)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