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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램덩크 모바일 – 강백호 (장발) 능력치 및 스킬 설명 정리

중섭 오픈때 부터 하였으며 강백호를 시작으로 리바운드 위주로 게임을 해오고 있습니다.

 

864판 하였고 승률은 54.17% 입니다. 이정도면 설명에 신뢰성은 어느정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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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램덩크 모바일: 강백호 능력치

공격능력

– 근거리 : 수치가 높지만 근거리 슛은 거의 할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블락당하고 욕먹을 거에요)

– 중거리, 삼점 : 없다싶이한 능력치입니다. 안들어갑니다. 가끔 아주가끔 중거리 들어가는데 하지마세요 ㅋㅋ

– 덩크 : 골대 밑에서 슛을 누르면 일반 덩크가 사용됩니다. 몇안되는 공격기 중에 하나인데 기습 또는 프리 상태일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 덩크의 경우 제대로된 상대일 경우 블락 당하기 쉽습니다. (기습 덩크는 은근히 상대의 타이밍을 뺏기 좋은데, 상황을 잘 보시고 사용하세요)

– 레이업 : 일반 레이업 보다는 기술 레이업을 쓰게 됩니다. 그마저도 잘 블락 당합니다

평론: 기습, 프리 상태의 덩크나 기술 레이업만 추천. 나머지는…..

수비능력

– 리바운드 : 엄청 납니다. 범위도 상당하고 리바운드 관련 스킬을 올리면 달리는 상태에서 저 멀리 떠 있는 공 까지도 잡아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리바운드 관련해서 리바운드, 점프와 힘 능력치를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힘이 너무 약하면 채치수, 변덕규 같은 센터들에게서 리바운드 따내기가 힘듭니다

– 블락 : 스킬은 없지만 높은 점프력으로 꽤 잘막아냅니다. 어차피 블락은 타이밍 싸움!

관련 글 : 슬램덩크 모바일 블락 타이밍 간단 요약 보러가기

– 간파 : 나쁘진 않지만 훅훅 거리는 스킬을 쓰느니 잘 보고 있다가 블락 떠주는게 낫습니다

– 가로채기 : 네 하지마세요

통상 능력

– 패스 : 보통입니다. 상대 PG 에게 스틸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패스루트에 PG가 있으면 위험)

– 힘 : 좋은 편입니다. 센터들에게 밀리긴 하겠지만 스크린 싸움 충분히 가능합니다. 힘은 확실히 올려주는게 좋아요

– 항투(수비/블락저항력): 능력치도 처참한데 어차피 일반슛 할일이 없습니다

– 점프 : 점프 능력치 1위 입니다. 리바운드 높이, 블락 높이가 상당합니다. 백호의 경우 리바운드 최고점이 높기 때문에 높이 뜬 공의 경우 남들보다 조금 일찍 떠서 잡아낼 수 있습니다

– 운동 : 공이 없는 상태에서 뛰어다니는 능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친듯이 코트를 누빕니다

– 드리블 : 공만 잡으면 그냥 거북이마냥 느려집니다. 스틸 당하기도 일수이고요. 장기간 공을 잡고있는 것이 좋지않습니다.

 

 

슬램덩크 모바일: 강백호 인연

캐릭터 육성정도 (랭크) 에 따라 능력치가 붙습니다. 한 케릭을 마스터 하기 위해선 인연 관련된 케릭들도 S랭크 만들어줘야 합니다

  • with 채치수 : 리바운드 3, 힘 3
  • with 서태웅 : 점프 3, 덩크 3
  • with 변덕규 : 힘 3, 블락 3
  • with 북산 스타팅 멤버 : 드리블 5
  • with 황태산 : 덩크 5

 

 

슬램덩크 모바일: 강백호 스킬 설명

리바운드

– 검은 원 : 리바운드 경쟁 능력 9 증가

– 빨간 원 : 공격 리바운드 경쟁 능력 9 증가

– 파란 원 : 달리는 상태에서 리바운드 범위 1.7 증가

– 녹색 원 : 근투 명중 11% 증가, 탭슛 실패시 리바운드 경쟁 능력 5 증가

– 빨간별 : 리바운드시 어느 위치로 볼이 뜨든간에 리바운드 스킬이 발동

– 녹색별 : 달리는 상태에서 리바운드시 스킬 모션 변경 (더 잘잡아냄)

– 파란별: 리바운드시 일정 확률로 탭슛 사용 가능

총평 : 리바운드로 먹고 삽니다. 이 스킬 트리부터 다 찍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이업

– 검은 원 : 수비 저항도 17% 증가

– 빨간 원: 사용 범위 0.9 증가

– 녹색 원: 명중률 15%증가, 파란 부분은 레이업 실패 후 2초내 리바운드시 리바운드 경쟁력 5 증가

– 빨간 별 : 그냥 점프만 하면서 나가던 레이업이 2번 스텝을 밟고 뛰는 레이업으로 변경

총평 : 너무 쉽게 블락 당합니다. 육성의 우선순위에서 배제해 주세요

 

달리기

– 검은 원: 달리기 쿨타임 1.8초 감소

– 빨간 원: 속도 0.9 증가

– 녹색 원: 해석이 확실하진 않습니다.공이 없는 상태에서의 리바운드하기 위해 뛰어갈때 속도1.7 증가

– 빨간별 : 모션이 변하며 속도 증가

– 녹색별 : 달리기 상태에서의 방향전환 수월하게 바뀜

총평 : 매우 좋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코트를 누빌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에 두고 올려주세요. 달리는 상태에서의 리바운드도 강하기 때문에 리바운드에도 도움이 됩니다

 

훅훅훅훅훅훅!!!

– 검은원: 가로막는 범위 1.7증가

– 빨간원 : 드리블 멈추게할 확율 35% 증가

– 파란원 : 스틸 확율 15% 증가

– 보락색 원 : 파란부분 이 스킬을 사용하고 다음 동작을 취하기 쉬워짐 (번역이 확실하진 않습니다)

간섭 (공격방해) 17% 증가

– 빨간별: 스틸이 가능해 집니다

– 녹색원 : 스틸 후 공을 완전하게 뺏을 수 있게 됩니다 (확률입니다)

총평: 스틸을 하려고 이 스킬을 쓰는 것은 비추입니다. 어차피 스틸 능력치가 낮아요. 적의 진행을 막는 용도로 사용하시고 상대가 슛할 때는 차라리 블락을 떠주세요

 

공잡기 (로드맨!!)

– 검은원: 공 잡는 범위 0.6증가

– 파란원: 가속 상태에서 공 잡는 범위 0.2 증가

– 빨간원: 공잡는 높이 0.6증가

– 녹색원 : 스킬 시전시 공이 있는 방향으로 스킬이 나가게 됨

– 빨간원: 이 스킬로 공을 잡고 2초간 공을 빼앗기지 않을 확률 10% 증가

– 빨간별 : 스킬을 2연속으로 쓸 수 있음. 한번 뛰고 놓쳤다! 그러면 한번더 누르면 한번더 뜁니다

총평 : 좋습니다. 루즈볼도 상당히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달리기와 로드맨 점프로 공을 선점하기가 좋습니다. 다만 타이밍을 너무 먼저쓰면 안습한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감을 잘 잡는게 중요합니다.

초반에는 걸어가서 잡을걸 괜히 스킬 썼다가 놓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아군의 스틸이 성공하여 공이 흐른경우 곧바로 써서 순식간에 공을 잡아버릴 수도 있습니다

 

필살기 (에어조던!)

– 검은원: 상대 블락 뚫어버릴 확율 55%

– 빨간원 : 필살기 사용후 필살기 게이지 10증가

– 녹색원: 사용범위 0.9증가

– 빨간별: 동작이 조금 변하며 블락이 좀더 어려워짐

총평: 유일한 확정 공격기 입니다. 점프 거리가 상당하기 때문에 멀리서부터 날아가는 백호를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필살기 블락 타이밍을 모션이나 음성으로 재는데, 강백호 블락의 경우 “텐 사~이(일어)” 라고 외치면서 필살기를 쓰는데 “사” 정도에 떠서 막습니다.

뭐 살기들은 애초에 막기가 쉽지 않긴 합니다

오픈을 기다리시며 궁금증이 좀 풀리셨길 바라며, 제가 주로 사용한 케릭들 위주로 추가 작성도 고민해 보겠습니다. (채치수, 변덕규, 전호장, 서태웅, 고민구, 성현준, 삭발 강백호)

 

원본 출처 : https://cafe.naver.com/slamdunkmobile/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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