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컴퓨터 » 윈도우 11 » 윈도우11에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윈도우11에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이 글은 윈도우11에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에 도움이 될만한 스크린샷이 포함된 설정 가이드입니다.

윈도우11은 새로운 디자인과 광범위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지만 여전히 사용자가 이전 버전의 Windows를 롤백하거나 설치해야 하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윈도우11 은 아직 테스트 중이며 많은 버그와 결함이 있습니다. 많은 버그와 결함, 앱 호환성 문제로 인해 윈도우11은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기 쉽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윈도우11의 시스템 파일이 손상된 경우 BSOD, 시스템 충돌, 파일 탐색기 지연 등과 같은 특정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처리하고 윈도우11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 이 가이드가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윈도우11에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계속 스크롤하여 확인해보세요.

윈도우11에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5가지 방법

이 문서에서는 윈도우11에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거나 교체하는 몇 가지 가장 좋은 방법을 공유합니다.

1. 윈도우11에서 SFC 명령 실행

SFC 또는 시스템 파일 검사기는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스캔하고 수정하는 Windows 유틸리티입니다.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려면 모든 Windows 버전에서 SFC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 SFC 명령을 실행하여 손상된 파일을 복원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윈도우11 검색을 열고 명령 프롬프트 를 입력 합니다. 그런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명령 프롬프트 유틸리티에서 sfc /scannow를 입력하고 Enter 버튼을 누르십시오.
    sfc /scannow
  3. 그러면 윈도우11에서 SFC 유틸리티가 실행됩니다.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립니다. 완료되면 다음 메시지 중 하나가 표시됩니다. 각 메시지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4. –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무결성 위반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 메시지가 표시되면 윈도우11의 상태가 양호하고 시스템에 손상된 파일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요청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이 메시지가 표시되면 SFC 명령이 스캔을 실행하지 못한 것입니다. 따라서 윈도우11을 안전 모드로 부팅하고 동일한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손상된 파일을 찾아 성공적으로 복구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유틸리티에 이 메시지가 표시되면 SFC가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수정한 것입니다.
    Windows 리소스 보호에서 손상된 파일을 찾았지만 일부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이 메시지가 표시되면 SFC 명령이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찾았지만 교체하지 못한 것입니다. 이 경우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수정하려면 다른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READ :  윈도우11에서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를 켜거나 끄는 방법

 

2. DISM 명령 실행

SFC 유틸리티가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지 못한 경우 DISM 명령을 실행해야 합니다. DISM 또는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는 관리자가 PC의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명령줄 유틸리티입니다.

시스템 파일 손상, 손상된 시스템 이미지 파일 등을 빠르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 DISM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윈도우11 검색을 열고 명령 프롬프트 를 입력 합니다. 그런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명령 프롬프트 유틸리티에서 아래 공유된 명령을 실행하고 Enter 버튼을 누르십시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DISM /온라인 /Cleanup-Image /RestoreHealth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DISM 유틸리티는 윈도우11 PC에서 손상된 파일을 찾아 복구하려고 시도합니다.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3. 시동 복구 실행

윈도우11에서 Windows 시작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시동 복구를 실행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1 시작에 문제를 일으키는 모든 손상된 파일을 수정합니다.

  1. 먼저 윈도우11 전원 메뉴를 클릭하고 Shift 키 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작 을 선택 합니다 .
    '다시 시작' 선택
  2. 부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부팅 화면에서 문제 해결 옵션과 고급 옵션 을 클릭합니다 .
    문제 해결
  3. 고급 옵션에서 시동 복구 를 클릭합니다 .
    시동 복구
  4. 다음 화면에서 OS 버전을 선택합니다 .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윈도우11 PC가 다시 시작되고 시작 문제 해결을 시도합니다.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4. 시스템 복원 수행

위의 모든 방법으로 윈도우11 PC에서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수정하지 못한 경우 시스템 복원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윈도우11 PC에서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드는 기능을 이미 활성화한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윈도우11에서 자동 시스템 복원 지점을 활성화한 경우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먼저 윈도우11 검색을 열고 시스템 복원 지점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목록에서 복구 앱 을 엽니다 .
    복구 앱
  2. 복구 앱에서 시스템 복원 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복원 열기
  3. 시스템 복원 창에서 사용할 복원 지점 을 선택합니다. 완료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원 지점 선택
  4. 다음 화면에서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침 버튼을 클릭
READ :  루퍼스(Rufus)로 부팅 가능한 윈도우11 USB 드라이브 만드는 방법

이렇게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장치가 다시 시작되고 컴퓨터가 선택한 이벤트 이전의 상태로 복원됩니다.

 

5. 윈도우11 PC 초기화

어떤 방법도 효과가 없었고 여전히 BSOD 오류가 발생하면 PC를 재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윈도우11은 PC 를 공장 기본 상태로 되돌리는 PC 재설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윈도우11을 재설정하면 장치에 설치한 모든 앱이 제거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PC를 재설정하기 전에 필수 앱과 데이터를 백업하는게 좋습니다.

어떤 방법도 효과가 없으면 장치에 윈도우11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1에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이 정보가 필요한 내용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는 2022년 05월 10일에 마지막으로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