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임정보 » 커뮤니티-공략글 » 진삼국대전2 – 군웅 5성 무장 정보 총정리

진삼국대전2 – 군웅 5성 무장 정보 총정리

진삼국대전2 군웅 5성 무장 능력치가 정리된 내용입니다. 아래의 목차에서 원하는 장수 이름을 눌러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무장에 대한 스킬 및 추천조합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진삼국대전2: 군웅 5성 장수 살펴보기

계승 동탁

고급기병 / 장군형

  • 수행 – 여포, 조조, 장각, 초선, 유비, 화웅
  • 스킬 – 사기 1, 사용쿨 10초, 아군 전체 군웅 부대 물공 27% 상승, 대상이 실드가 있으면 물방 30% 상승, 지속 15초
  • 패시브1 – 매 5초마다 체력이 가장 적은 아군에게 동탁 생명력의 4%만큼 실드, 아군 군웅 한부대마다 20%씩 효과 상승, 지속 10초
  • 패시브2 – 전투시작 후 체력 최대치 18% 상승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16% 병력을 물방으로 전환

질풍 여희

호표기 / 용장형

  • 수행 – 여포, 초선, 동탁, 장료, 이각, 곽사
  • 스킬 – 사기 4, 시작쿨 5초, 귀조를 소환하여 가장 먼 적 3명에게 물리피해, 끌어오기 효과
  • 패시브1 – 스킬 혹은 일반공격으로 적을 죽이면 20% 생명력 회복
  • 패시브2 – 일반공격시 일정확율로 12배 물리피해
  • 패시브3 – 이동시 물공 0.28%씩 상승, 적과 접촉 후 12초 지속, 최대 30% 상승

질풍 마초

호표기 / 용장형

  • 수행 – 조조, 마대, 허저, 방통, 마운록, 방덕
  • 스킬 – 사기 3, 책공이 가장 높은 적에게 돌격하여 물리피해, 격퇴 효과, 만약 대상의 책공이 물공보다 높으면 추가피해, 충돌 후에 자신의 물공 80%상승, 지속 15초, 돌격시 마법피해 면역
  • 패시브1 – 일반공격시 일정확률로 격퇴, 대상이 위나라 부대일시 격퇴확률 증가, 격퇴 후 전법저항 30% 상승, 3초 지속
  • 패시브2 – 창병에게도 전법가능, 일반공격시 일정확율로 마씨돌격, 대상 책공이 물공보다 높으면 추가 전법피해, 반대의 경우 기절 1초
  • 패시브3 – 이동시 물공 0.28%씩 상승, 적과 접촉 후 12초 지속, 최대 30% 상승

질풍 마대

호표기 / 용장형

  • 수행 – 화타, 마초, 조운, 우길, 마운록, 방덕
  • 스킬 – 사기 2, 가장 먼 적 2명을 약화, 지력이 높을 시 책공약화, 무력이 높을 시 물공 약화, 아군 군웅이 많을 시 효과가 강해지며 최대 55%, 최저 35%, 적이 궁병인 경우 사거리 70% 감소, 25초 지속
  • 패시브1 – 전투 시작시 아군 군웅의 전법데미지 45% 강화, 마대에게 40% 전법흡혈, 전방방어 무시 30%, 매 8초마다 물공 상승 최대 40%
  • 패시브2 – 일반공격시 일정확률로 전법 초기화
  • 패시브3 – 아군 8개부대 받는 마법스킬 데미지 15% 감소

질풍 장료

호표기 / 장군형

  • 수행 – 동탁, 여포, 여희, 초선, 가후, 고순
  • 스킬 – 사기 4, 모든 군웅 기병이 각자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돌격하여 물리피해, 작은 범위의 격퇴효과, 모든 기병의 35% 물방, 50% 이속 상승, 18초 지속, 만약 대상이 죽으면 새로운 대상을 찾음
  • 패시브1 – 공격시 일정확율로 아군 전체 기병이 대상에게 5.5배의 추가 물리피해, 물방무시
  • 패시브2 – 모든 아군이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 패시브3 – 3% 병력을 물방으로 전환, 이동시 0.84%씩 물방 상승, 적과 부딪친후 12초 지속, 최대 90%

질풍 장합

호표기 / 용장형

  • 수행 – 조조, 장료, 원소, 가후, 견희, 공손찬, 안량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군웅기병에게 실드, 만약 대상이 돌격상태인 경우 이 실드가 끝나고 주변의 적 물공 12% 감소(최대 5중첩 가능), 지속 10초, 실드 지속 15초, 실드량은 장합 생명력 수치를 따름
  • 패시브1 – 매 5초마다 장합의 물공 5%, 물방 17%(전투 시작전 수치)만큼 주위 군웅부대 물공, 물방 강화, 6초 지속, 최대 5중첩, 강화시 지속시간 초기화
  • 패시브2 – 모든 아군 군웅부대 기본공격 15% 상승
  • 패시브3 – 이동시 물공 0.28%씩 상승, 적과 접촉 후 12초 지속, 최대 30% 상승

계승 장수

고급창병 / 용장형

  • 수행 – 조조, 전위, 가후, 문추, 초선, 곽사
  • 스킬 – 사기 3, 시작쿨 5초, 사용쿨 15초, 가장 가까운 적에게서 물방을 40% 훔친다, 15초 지속, 그리고 매우 높은 물리피해, 만약 대상에게 약화 효과가 있으면 35% 피해만큼 체력회복
  • 패시브1 – 전법피해시 주변 적군의 물공 25%, 치료효과 25% 감소, 지속 10초, 범위내 부대가 적을 수록 효과 강화
  • 패시브2 – 일반공격시 일정확율로 전법 초기화, 모든 부대에 창격 가능, 기병부대에 응격 가능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무력의 16%를 물공으로 전환

계승 가후

고급궁병 / 책사형

  • 수행 – 동탁, 장각, 마초, 장수, 여희, 이각
  • 스킬 – 사기 2, 가장 가까운 적과 그 주변의 적의 물공 35% 약화, 15초 지속, 적에게 약화 효과가 있을 시 소량의 마법피해, 아군 군웅부대가 많을 수록 피해 증가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물공이 가장 높은 적 2명 매 3초마다 3.5%씩 물공 약화, 60초 지속
  • 패시브2 – 원거리 공격시 일정확률로 법술관사, 독화살, 12배 마법피해
  • 패시브3 – 모든 아군이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계승 화타

고급궁병 / 책사형

  • 수행 – 관우, 채문희, 엄백호, 가후, 조조, 우길, 위대흑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음유, 매 6초마다 물공이 제일 높은 아군부대 강화, 생명력이 70% 이하일 시 회복, 70% 이상일시 화타의 기본 책공 45%만큼 물공 증가, 6초 지속
  • 패시브1 – 모든 아군이 받는 치유효과 24% 증가
  • 패시브2 – 모든 군웅 부대의 일반공격 피해 15% 증가
  • 패시브3 – 모든 아군이 받는 마법피해 15% 감소

계승 여포

고급기병 / 용장형

  • 수행 – 조운, 동탁, 장료, 가후, 초선, 여희, 이각
  • 스킬 – 사기 3, 물공, 물방, 책방 60% 상승, 이속 25% 상승, 3초마다 체력회복, 25초 지속
  • 패시브1 – 목표무장의 무력이 낮을 수록 피해량 증가, 최대 200%
  • 패시브2 – 강화효과를 얻으면 땅에서 창이 나와 공격, 36배의 물리피해, 쿨다운 6초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16%의 무력을 물공으로 전환

계승 우길

고급궁병 / 책사형

  • 수행 – 손책, 여포, 엄백호, 초선, 화타, 진궁
  • 스킬 – 사기 2, 시작쿨 7초, 사용쿨 10초, 소환수 4기를 폭파시켜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마법피해, 만약 소환수가 없으면 책공이 가장 높은 아군 2부대의 책공 15% 강화, 최대 3중첩, 지속 20초, 가장 먼 적 2부대 침묵 1초, 중독 10초, 받는 치료효과 35% 감소, 체력이 낮을 수록 마법피해 증가(누구 체력이 낮을수록인지 표기 안 되어있음)
  • 패시브1 – 전투시작 6초 후 적군 최고 물공 부대를 대상으로 적군 궁병 1기를 소환(대상의 100%체력, 25%능력치), 궁병으로 35% 단방향 피해분담, 아군 군웅부대가 많을 시 50%까지 상승, 궁병 사망 후 대상에게 18배의 마법피해 2회
  • 패시브2 – 원거리 공격시 마법관사, 독화살, 12배 마법피해
  • 패시브3 – 자신의 마법피해 20% 상승

승월 동백

호표기 / 용장형

  • 수행 – 동탁, 여포, 장료, 초선, 채문희, 이각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물공이 가장 높은 적에게 참격 및 격퇴, 또한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부대가 대상에게 돌진하도록하여 물리피해, 아군 군웅부대가 많을수록 피해량 증가, 선택된 아군 무장의 다음 전법공격은 병종무시, 아군 무장이 돌진으로 대상이 사망하면 동백의 병력에 따른 실드 획득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자신의 전법피해 50% 증가, 전법피해시 방어 50% 무시, 아군이 스킬 사용시 자신과 물공이 가장 높은 아군의 물공 10% 상승, 최대 5중첩, 지속 6초
  • 패시브2 – 일반공격이 일정확율로 전법 초기화
  • 패시브3 – 일정거리 이동시마다 전법피해 0.8%씩 강화, 최대 70%, 적과 조우 후 지속 12초

계승 엄백호

고급창병 / 장군형

  • 수행 – 여포, 손책, 우길, 안량, 대교, 정보
  • 스킬 – 사기3, 사용쿨 15초, 아군 군웅 창병 5부대의 물공, 물방 35% 증가, 아군 군웅 궁병 5부대의 책공, 책방 35% 증가, 대상 중 물공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마법저항 20% 실드, 군웅 부대가 많을수록 실드 효과 상승, 매 5초마다 엄백호의 책방 10%씩 상승, 지속 25초
  • 패시브1 – 14%의 병력을 물방으로 전환, 처음 적과 접촉 시 70%의 물방을 훔치고 엄백호가 죽기 전까지 지속
  • 패시브2 – 궁병으로부터 받는 피해 24% 감소
  • 패시브3 – 모든 아군부대가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계승 원술

고급궁병 / 지장형

  • 수행 – 원소, 손책, 여포, 우길, 엄백호, 조진
  • 스킬 – 사기 3, 원술의 물공 10% 강화, 아군 8부대의 물공 20% 강화, 다른병종 하나당 물공 5%씩 추가, 만약 창병이라면 25% 물방, 30초 지속
  • 패시브1 – 병종무시 관사, 50% 책공피해 추가, 전투시작 시 아군의 세력종류가 적을 수록 하나당 자신의 물공, 책공 20%씩 상승, 전투 끝까지 지속
  • 패시브2 – 아군 8부대가 받는 물리피해 감소 15%
  • 패시브3 – 원거리공격시 일정확율로 전법피해 초기화

영사 하태후

고급궁병 / 지장형

  • 수행 – 여포, 동탁, 초선, 장각, 대교, 동백, 하진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음유, 매 6초마다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과 자신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진 아군 치료, 동일한 대상을 치료시 일반 힐량에 1.5배, 삼군(三军)이 아닌부대 우선, 대상이 군웅부대인 경우 우세속성에 따라 물공 혹은 책공 20% 강화, 해당 아군부대의 체력이 10% 떨어질때마다 10%의 물방, 책방 추가 강화, 최대 40%, 지속 6초
  • 패시브1 – 아군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자신은 5초간 침착효과를 얻어 침묵, 격퇴방지, 전투시작 시 가장 가까운 군웅아군에게 물공 25% 강화, 해당 무장의 체력이 30%이하로 떨어지면 책공기반의 실드 생성되고 실드가 종료되면 강화효과도 소실
  • 패시브2 – 자신이 받는 마법피해 24% 감소
  • 패시브3 – 아군 군웅 8부대의 일반공격 15% 상승

계승 좌자

고급궁병 / 책사형

  • 수행 – 손책, 제갈량, 우길, 유비, 조조, 채문희
  • 스킬 – 사기 2, 쿨다운 10초, 음유, 매 6초마다 환영소환, 좌자의 전투력과 책공에 따라 능력치 변동, 자신 주위에 적이 있을 경우 환영은 창병으로 소환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기병 혹은 궁병, 이 스킬로 최대 3기의 환영 소환이 가능하며 최대 숫자에 다다르면 환영치료로 효과 변동
  • 패시브1 – 음유 종료 시 가장 가까운적이 위치한 곳에 창병을 소환하고 대상 도발, 좌자가 소환하는 모든 환영은 서로 40% 피해분담, 또한 매 5초마다 10%의 물공 상승, 최대 20 중첩
  • 패시브2 – 아군 5부대가 받는 일반공격 피해 25% 감소
  • 패시브3 – 아군 8부대가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광란 축융

창기병 / 용장형

  • 수행 – 마대, 관색, 제갈량, 엄백호, 맹획, 손상향
  • 스킬 – 사기 2, 사용쿨 8초, 가장 가까운 적주위에 5초간 늪지 생성, 적이 이동 중이라면 늪지 내에서 적 이동속도 80% 감소, 지속 5초, 물공과 책공 중 높은 쪽 55% 감소, 늪을 벗어난 뒤 10초까지 지속, 만약 교전중이라면 지속 물리피해를 주며 늪지 내에 아군 하나당 15%씩 피해 증가, 최대 60%
  • 패시브1 – 매 8초마다 자신 및 자신과 가장 가까운 군웅 2부대에 무기를 강화 5초내 매 공격마다 방어무시 및 축융 물공3배의 물리피해, 효과 종료후 입힌 피해에 따라 각각의 생명력 회복
  • 패시브2 – 아군 8부대가 받는 마법피해 15% 감소
  • 패시브3 – 자신의 이동속도가 5% 빨리질때마다 물공 3.5% 증가, 최대 20중첩

계승 문추

고급창병 / 용장형

  • 수행 – 여포, 관우, 안량, 가후, 엄백호, 견희, 반봉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5초, 문추의 생명력을 15% 사용하여 물공 40% 강화, 지속 20초, 범위 내 물공이 가장 높은 적에게 물리피해
  • 패시브1 – 문추 주위에 군웅부대가 있을 시, 매 3초마다 물공, 물방 9%씩 상승, 최대 5중첩, 매 6번째 일반공격시 12배 물리피해 및 회복
  • 패시브2 – 전투시작 시 16%의 추가 무력을 물공으로 전환
  • 패시브3 – 기병으로부터 받는 피해 24% 감소

고수 장합

중기병 / 장군형

  • 수행 – 조조, 장료, 하후연, 곽가, 견희, 전위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아군 군웅 기병 5부대 책방 50% 증가, 지속 20초,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기병 2부대는 20% 물공 상승, 지속 20초, 지속 시간 중 돌진하는 군웅 기병은 돌진 후 물공 20% 추가 증가, 지속 15초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아군 물공이 가장높은 기병 2부대에 단방향 피해분담 40%, 아군 군웅 한부대당 물방, 책방 4%씩 증가, 최대 5중첩, 매 10초마다 가장 먼 아군부대에게 마법저항 25%, 거리가 멀수록 효과 증가, 최대 50%, 지속 10초
  • 패시브2 – 전투시작 후 최대생명력 18% 증가
  • 패시브3 – 매 3초마다 생명력 3.5% 회복

계승 초선

고급궁병 / 책사형

  • 수행 -동탁, 여포, 관우, 여희, 우길, 장각, 곽사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5초, 적군 물공이 가장 높은 부대 물공 55% 감소, 초선 기초책공의 50%만큼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부대 물공 강화, 만약 대상이 군웅 혹은 여장수라면 실드와 회복 추가, 군웅부대가 많을 수록 실드효과 증가, 모든 효과는 25초 지속, 실드 지속시 대상은 물방, 책방 20% 증가
  • 패시브 1 – 매 4초마다 적군 1부대 무작위로 수면, 지속 2초
  • 패시브 2 – 얼음 법술관시, 12배 피해 (설명이 길어서 패스)
  • 패시브 3 – 모든 아군이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도남 동탁

중기병 / 장군형

  • 수행 – 여포, 초선, 장료, 장각, 맹획, 동백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0초, 아군 8부대의 물방, 책방 35% 강화, 아군이 모두 군웅이라면 대상 중 책공이 가장 높은 부대 책공 40% 추가
  • 각성 – 물방, 책방 10% 추가 증가, 8부대 중 유일한 군웅 용장에게 물공 60% 추가
  • 패시브1 – 전투시작 시 모든 아군 장수의 방어력 10%씩 복제, 물방이 높을 경우 물방, 책방이 높을 경우 책방, 매 10초마다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부대 주위에 기병 2부대 소환(동탁 100% 능력치, 받는 피해 50% 증가), 대상에 단방향 피해 분담 20%, 8초 후 소멸, 소멸 전 현재 생명력 기반 분담 대상자 생명력 회복
  • 패시브2 – 전투시작 시 물공이 가장 높은 3부대에게 물공강화 3중첩, 책공이 가장 높은 부대에게 책공강화 3중첩, 각 중첩당 10%, 강화효과를 받은 부대가 물리 혹은 마법피해를 입힐 때마다 1중첩씩 소모, 매 5초마다 1중첩 회복, 5초내에 물리 혹은 마법피해가 8회를 초과하면 패널티로 변경되어 물리 혹은 마법피해가 영구적으로 30% 감소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자신의 생명력 최대치 18% 증가

계승 안량

고급창병 / 용장형

  • 수행 – 여포, 관우, 원소, 우길, 동탁, 반봉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5초, 안량의 15% 생명력을 사용하여 물방, 물공 40% 강화, 지속 20초, 또한 범위내 5명의 적에게 물리피해, 그 중에 체력이 가장 많은 적을 50미터 거리에 3초간 고정, 범위 내에 적이 한명일 경우 해당 효과는 미발동
  • 패시브1 – 안량 주위에 군웅부대가 있을 시, 매 3초마다 물공, 물방 9%씩 상승, 최대 5중첩, 매 6번째 일반공격시 12배 물리피해 및 회복
  • 패시브2 – 전투시작 시 16%의 추가 무력을 물공으로 전환
  • 패시브3 – 궁병으로부터 받는 피해 24% 감소

사수 동탁

중기병 / 장군형

  • 수행 – 여포, 엄백호, 장각, 초선, 유비, 화웅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5초, 동탁의 기초 물공, 물방, 책방의 30%만큼 물공이 가장 높은 부대를 강화, 대상이 군웅 부대일 시 효과는 40%, 군웅 궁병 8부대 책공 40% 강화, 매 5초마다 동탁의 물방 8% 강화, 모든 효과는 25초 지속
  • 패시브1 – 전투시작 시 동탁과 물공이 가장 높은 아군의 생명력 12% 증가, 대상이 군웅 부대일시 20%, 매 6초마다 4%씩 효과 감소, 0%에 효과 종료
  • 패시브2 – 전투시작 시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부대에게 단방향 피해 분담 10%, 무력이 지능보다 높을 시 15%, 분담피해는 최대 50%, 같은 효과 중첩불가
  • 패시브3 – 궁병으로부터 받는 피해 24% 감소

귀모 채문희

요술병 / 지장형

  • 수행 – 전위, 견희, 조조, 곽여왕, 동탁, 초선, 이각
  • 스킬 – 사기 2, 시작쿨 5초, 사용쿨 10초, 채문희 옆에 채문희의 속성을 이어받은 기병환상 하나를 소환(체력 150%), 환상은 물공이 가장 높은 적군을 향해 돌격, 책방을 55% 약화시키고 도발, 약화 15초 지속, 환상 사망후 주변에 작은범위 밀치기, 범위내 적군 무력이 높을시 물공, 지력이 높을시 책공 27% 감소, 15초 지속
  • 패시브1 – 전장에 존재하는 환상 하나당 군웅 궁병 5부대의 책공 5% 상승, 최대 25%(전장 환상 숫자에 따라 변동), 전장에 아군 소환물 숫자가 3기 이상일시 추가로 아군 책공이 가장 높은 부대의 책공 35% 강화, 조건이 못 미치면 5초간 추가 지속, 아군 군웅부대가 사망할 때마다(소환수 포함) 적군 전체에게 책공 10배의 마법피해
  • 패시브2 – 자신의 마법피해 10% 증가, 매 10초마다 3%씩 추가 증가, 최대 34%
  • 패시브3 – 모든 아군이 받는 마법피해 15% 감소

계승 원소

고급기병 / 장군형

  • 수행 – 안량, 문추, 가후, 동탁, 유비, 변부인
  • 스킬 – 사기3, 사용쿨 15초, 군웅 기병 8부대 물방 60% 상승, 군웅 5개부대 무장은 추가로 물공 40% 상승, 또한 자신의 기초물공 20배에 해당하는 실드, 모든 효과는 25초 지속
  • 패시브1 – 군웅 8개 부대의 받는 일반공격 피해 15% 감소, 원소의 체력이 10% 감소할 때마다 자신의 물공 10% 상승, 자신을 제외한 아군 최고 물공부대 물공,물방 10% 상승
  • 패시브2 – 아군 군웅 8부대의 일반공격 피해 15% 증가
  • 패시브3 – 궁병으로부터 받는 피해 30% 감소

상장 반봉

방패병 / 장군형

  • 수행 – 안량, 문추, 원술, 동탁, 여포, 화웅
  • 스킬 – 사기 2, 자신의 물방 30% 상승, 동시에 실드 생성,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2부대로부터 단방향 피해분담 30%, 아군이 모두 군웅부대일시 자신의 물방 추가 15% 상승, 실드 효과 50% 상승, 피해분담 50%로 상승, 혹은 아군에 다른 세력 부대 1종류당 피해분담 대상의 물공 10%씩 상승, 최대 4중첩, 모든 효과는 20초 지속
  • 패시브1 – 일반공격에 병력 50%에 해당하는 추가피해, 25% 흡혈, 자신이 빈사상태에 이르면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2부대의 스킬 쿨다운 3초 감소
  • 패시브2 – 매 3초마다 체력 3.5% 회복
  • 패시브3 – 자신이 받는 일반공격 피해 20% 감소

사수 맹획

등갑병 / 장군형

  • 수행 – 조운, 제갈량, 강유, 반봉, 축융, 포삼랑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0초, 군웅 창병 5부대 책방 25% 증가, 그중 물공이 가장 높은 2부대는 20% 물방과 40% 물공 추가 증가, 군웅 궁병 5부대 물방 25% 증가, 그중 책공이 가장 높은 2부대는 20% 책방과 40% 책공 추가 상승, 20초 지속
  • 패시브1 – 전투중 아군이 스킬 사용 후 5초내 생명력 15%이상 피해를 받으면 해당 무장의 스킬 쿨다운 5초 감소, 또한 맹획 병력 50배에 해당하는 실드 획득, 군웅 부대는 30%의 일반공격저항 추가효과, 지속 15초, 중첩가능, 만약 대상이 물리스킬흡혈 효과를 가지고 있으면 즉각 발동시킨다, 쿨다운 5초, 전투 중 최대 8회 발동 가능
  • 패시브2 – 아군 8부대의 받는 치유효과 12% 상승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아군 물공 가장 높은 부대에게 단방향 피해분담 10%, 대상 무력이 지력보다 높으면 15% 추가 피해분담, 단방향 피해분담은 최대 50% 분담, 효과 중첩불가

귀모 장각

요술병 / 책사형

  • 수행 – 여포, 우길, 좌자, 동탁, 손견, 하태후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가장 먼 적군 3부대 중 생명력이 가장 높은 부대와 가장 낮은 부대에게 마법피해, 둘 중 더 먼 적에게 최대 30% 더 높은 피해, 생명력이 높은 부대가 총 피해량의 80%를 받고 나머지 20%의 피해는 실드무시, 단일 대상으로는 100% 피해, 대상이 죽지 않거나 빈사상태에 이르지 않으면 쿨다운 1초 가속, 중첩가능(총 쿨다운이 감소하는 것으로 생각됨)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모든 피해에 대해 50% 피해저항, 체력이 절반 이하가 되면 효과 종료, 생명력이 10% 감소할 때마다 일반공격 피해량이 10% 증가, 생명력이 절반 이하가 되면 매번 효과가 발동할 때마다 10%의 일반공격 흡혈 추가 획득
  • 패시브2 – 전투시작 후 매 삼군(三军)의 기초 12% 복제, 만약 궁병이라면 10% 사거리도 복제, 최대 3중첩, 전투 끝까지 지속, 삼군 사망시 장각은 18%의 기초책공을 획득, 최대 3중첩, 15초 지속
  • 패시브3 – 적이 스킬 사용시 다른 적 1초 침묵(음유를 끊을 순 없음), 쿨다운 2초

영저 여희

염폭궁기 / 용장형

  • 수행 – 여포, 동탁, 축융, 우길, 채문희, 동백
  • 스킬 – 사기 2, 시작쿨 5초, 사용쿨 10초, 자신에게서 가장 가까운 3개 적에게 연속사격, 매 공격마다 자신의 2배 물리피해, 만약 대상이 2개일시 공격마다 3배 물리피해, 대상이 1개일시 공격마다 6배 물리피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두배 피해, 매 0.5초마다 1회 발사, 5초 지속
  • 패시브1 – 자신의 치명타율 40% 증가, 치명타 피해량 60% 증가, 30% 일반공격흡혈 및 물리피해흡혈, 일정거리 이동시마다 10% 치명타 피해량 증가, 최대 200%
  • 패시브2 – 일반공격시 일정확률로 대상에게 12배 물리피해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16%의 무력을 물공으로 전환

광란 마대

창기병 / 용장형

  • 수행 – 마초, 위연, 장각, 맹획, 마운록, 채문희
  • 스킬 – 사기2, 사용쿨 10초, 가장 가까운 적과 가장 먼 적의 물방 40% 약화, 자신의 이속에 따라 약화효과 증가, 최대 60%, 지속 20초, 가장 먼 대상에게 돌진하여 물리피해
  • 패시브1 – 마대 돌진 1초 후, 아군 군웅 기병 5부대에게 마대의 이속만큼 추가, 지속 10초, 대상 중 용장형 무장에게 자신의 기초물공 18%만큼 추가, 지속 15초
  • 패시브2 – 전투시작 후 무력의 16%만큼 물공으로 전환
  • 패시브3 – 자신의 이속이 5% 증가할때마다 물리저항 3.5%씩 증가, 최대 20중첩

귀신 여포

고급기병 / 용장형

  • 수행 – 조운, 동탁, 장료, 초선, 여희, 조조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5초, 물공이 가장 높은 적에게 돌진하여 물공 25배의 물리피해, 만약 돌진대상이 궁병이라면 충돌후 추가로 30배의 물공참격 및 기절 2초, 만약 돌진대상이 궁병이 아니라면 주변에 물공 25배의 범위피해, 범위내 적은 작은 범위만큼 뒤로 밀쳐짐
  • 패시브1 – 치명타율 30%, 치명타 피해량 50% 증가, 치명타 발동시 현재 공격하고 있는 대상과 주변 3부대에게 8배의 범위피해
  • 패시브2 – 자신이 공격하고 있는 적이 사망할시 물공, 물방 30% 상승, 지속 15초, 스킬 쿨다운 10초 감소, 강화효과는 중첩 불가
  • 패시브3 – 자신의 일반공격 피해 35%만큼 자신 치유

천명 여포

중기병 / 장군형

  • 수행 – 동탁, 조조, 관우, 초선, 가후, 여희, 이각
  • 스킬 – 사기 3, 실드를 획득하고 20% 물방 강화, 매 3초마다 6% 효과가 증가하고 최대 5중첩, 실드 해제 후 8초간 지속, 만약 <천명>파트너가 가장 멀리 있으면 저주의방어막으로 바뀌어 주변 적군의 책방과 치료효과를 20% 감소, 또한 <천명>파트너의 기초책방 20%, 다른 7명 군웅부대의 물방 25%만큼 상승, 물공이 높을시 물공 30% 강화, 반대시 책공, 25초 지속(설명상 여포가 강화되는건지 다른 부대가 강화되는건지 애매한데 영상에선 전부 다 물방, 책방 상승으로 확인), 자신과 <천명>파트너의 가장 먼 적이 동일할 시 일제사격을 하여 혼합피해를 주고 10초간 <원한>을 추가, 10%의 치료감소 효과, 최대 3중첩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책공이 물공보다 높은 모든 아군 부대에게 단방향 피해분담 30%, 아군 스킬사용 후 10초간 자신의 물방, 책방 25% 상승, 또한 주위의 적을 가장 가까운 적군 궁병방향으로 밀쳐냄, 궁병이 없을 시 가장 먼 적군 방향으로 이동, 이동 시 기절, 격퇴 면역, 만약 대상이 주위에 있다면 꼬챙이를 소환해서 18배 물리피해, 꼬챙이가 발동 하지 않은 경우 다음 발동까지 피해량 누적(밀쳐내는게 어떤방식인지 잘 이해가 안됨)
  • 패시브2 – 전투시작 후 10%의 병력을 물방, 책방으로 전환, 체력을 10% 잃을 때마다 3%, 매 6초마다 6% 물공 증가, 효과 영구지속, 또한 자신을 공격하는 적의 물방, 책방 5% 감소, 최대 5중첩, 10초 지속
  • 패시브3 – <숙명>, 전투시작 후 자신의 물방과 책방 중 높은 쪽의 16%만큼 8개 아군 부대에 추가, 중첩가능, 아군 중 같은 패시브를 가진 무장이 있으면 연합효과 발동, 연합효과: 자신의 물공 30% 증가, 스킬피해 30% 증가, 다른 <숙명> 무장이 사망후 연합효과가 변경되어 적군 생명력이 가장 적은 무장에게 자신의 물공이 높을 시 24배의 방어무시 물리피해, 반대의 경우 마법피해

천명 초선

요술병 / 책사형

  • 수행 – 여포, 우길, 가후, 동탁, 여희, 동백, 곽사
  • 스킬 – 사기 3, 시작쿨 5초, 사용쿨 5초, 45%의 기초책공을 자신을 제외한 책공이 가장 높은 군웅 2부대에게 추가, 두명이 자신으로부터 가장 먼 부대에 일제사격하여 대략의 마법피해, 동시에 대상의 책공과 치료효과 40% 감소, 주위 2명의 적은 20% 스플레시 피해, 추가로 절반에 해당하는 약화효과, 20초 지속, 자신과 <천명>파트너가 자신으로부터 가장 멀 때 대상에게 연속으로 창을 던져 소량의 방어무시 물리피해 및 기절, 피해받은 부대에 <원한> 표식을 남기고 추가 중첩되거나 시간이 갱신 될 때 가까운 표식이 없는 적에게 전염
  • 패시브1 – 자신의 사거리내 적군의 이동속도 10% 감소, 자신에게 가까워질수록 효과 강화, 최대 35%, 현재 공격하고 있는 대상은 20% 추가 감소, 전투시작 시 자신의 사거리 18% 감소, 이후 매 5초마다 8%씩 회복되어 최대 80% 회복, 초선은 자신과 가장 가까운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
  • 패시브2 – 일반공격시 일정확율로 대상 기절 2초
  • 패시브3 – <숙명>, 전투시작 후 자신의 물방과 책방 중 높은 쪽의 16%만큼 8개 아군 부대에 추가, 중첩가능, 아군 중 같은 패시브를 가진 무장이 있으면 연합효과 발동, 연합효과: 자신의 물공 30% 증가, 스킬피해 30% 증가, 다른 <숙명> 무장이 사망후 연합효과가 변경되어 적군 생명력이 가장 적은 무장에게 자신의 물공이 높을 시 24배의 방어무시 물리피해, 반대의 경우 마법피해

 

원문 출처 : 이랑님 글 보러가기

 

(Last updated on 2021-09-03)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