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는 FPS 기반의 게임이지만 요원 별로 특색 있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승리를 위해서는 각자의 역할에 맞는 스킬 활용이 필요한데요. 현재 크게 4가지의 역할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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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 척후대 요원
척후대의 주요 역할은 돌력 지점의 정찰과 매복중인 적의 진형 붕괴입니다.
척후대 요원으로는 소바와 브리치가 속해 있습니다.
척후대 요원 소개: 소바
소바의 궁극기와 정찰 화살은 피해를 입은 적이나 파동을 맞은 적의 위치를 계속해서 보여준다는 점에서 적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맵의 구조를 이용해 여러 정찰 화살 스팟을 만들어 내어 적의 주의를 분산 시킬 수 있습니다.
벽을 투과해 맵 전역에 데미지를 입히는 궁극기와 기술사용시 리스크가 적은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소바 먼저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Q스킬 – 충격 화살
소바가 화살을 발사해 탄착한 주변에 전기충격을 일으킵니다. 주변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로 벽에 튕기는 횟수를 0~2회까지 조절 가능합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2 / 피해량 : 10~30
E스킬 – 정찰용 화살
소바가 화살을 발사해 탄착한 지점 주변에 있는 적 플레이어 위치를 파악하고 볼 수 있습니다.
쿨타임 : 35초 / 최대 사용가능 : 1
C스킬 – 올빼미 드론
소바가 감지 다트를 발사할 수 있는 드론을 날리고 조종합니다. 드론은 다트에 맞아 감지된 상대를 감시하지 않고 있을 때도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적에게 파괴될 수 있습니다.
가격 : 300 / 최대 충전 : 1
X스킬 – 사냥꾼의 분노
소바가 일직선으로 치명적인 에너지 화살을 쏩니다. 이 에너지는 벽을 무시하며 해당 방향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쿨타임 : 35초 / 최대 충전 : 1
척후대 요원 소개: 브리치
브리치는 엄폐물이나 벽 뒤 적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섬광탄을 이용해 무력화가 가능하고, 균열과 지진 강타를 이용해 다수의 적을 묶어두는게 가능합니다.
Q스킬 – 섬광 폭발
실명탄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벽을 통과하고 빠르게 효과가 발생하는 폭발을 일으켜 섬광을 본 모든 플레이어를 실명시킵니다.
가격 : 200 / 최대 충전 : 1
E스킬 – 균열
지진파를 장착합니다. 발사를 길게 누르면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키를 떼면 지진파를 날려 경로상에 있는 적과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을 멍하게 합니다.
최대 충전 : 2
C스킬 – 여진
융합 에너지탄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벽을 통과하고 느리게 효과가 발생하는 폭발을 일으켜 대상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1
X스킬 – 지진강타
지진탄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모든 지형을 통과하는 지진 파동을 날려 경로상에 있는 적을 멍하게 하고 공중으로 띄웁니다.
필요 포인트 : 6
발로란트 타격대 요원
타격대의 주요 역할은 적과의 난전을 유도하며, 적진으로 돌진해 직접적인 전투를 수행하는 역할 입니다.
타격대 요원으로는 피닉스, 제트, 레이즈, 레이나가 속해있습니다.
타격대 요원 소개: 피닉스
피닉스는 적 플레이어의 행동을 제약하는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좁은 지역에서 유용하며 부활 스킬이 존재 합니다. 하지만 기동력이 떨어지는 편이며, 커브볼은 아군 플레이어도 실명 위험이 있어 함부로 사용하기 다소 어렵습니다.
C스킬 – 불길
화염 장벽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앞으로 이동하는 여러 개의 화염을 일렬로 생성하여 시야를 차단하고, 통과하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화염 장벽을 생성합니다. 발사를 길게 누르면 조준점 방향으로 장벽 궤적을 바꿉니다.
가격 : 200 / 피해량 : 틱당 10 / 최대 충전 : 1
Q스킬 – 커브볼
던지면 휘어져 날아간 후 폭발하는 섬광 구슬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섬광 구슬이 왼쪽으로 휘어지며 폭발합니다. 이때 구슬을 바라보는 플레이어는 전부 실명합니다. 보조 공격 시 검광 구슬이 오른쪽으로 휘어집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2
E스킬 – 뜨거운 손
화염구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땅에 닿은 후 폭발하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폭발하는 지점에는 일정 시간 유지되는 화염 구역이 생성되어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충전 : 1(적 두명 처치 시 재충전)
X스킬 – 역습
즉시 피닉스의 위치에 표식을 놓습니다. 스킬 사용 도중 죽거나 지속시간이 끝나면 해당 위치에서 최대 체력으로 부활합니다.
필요 포인트 : 6 / 최대 충전 : 1 / 지속 시간 : 10초
타격대 요원 소개: 제트
제트는 압도적인 기동력과 회피력, 순간 폭딜을 가지고 있지만, 조작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Q스킬 – 상승 기류
제트가 즉시 높이 날아오릅니다.
가격 : 200 / 최대 충전 : 2
E스킬 – 순풍
제트가 즉시 이동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제트가 가만히 서 있을 경우에는 앞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최대 충전 : 1(적 두명 처치 시 재충전)
C스킬 – 연막 폭발
표면에 닿아 충격을 받으면 구름으로 팽창해 잠시 시야를 가리는 투사체를 즉시 던집니다. 스킬 키를 길게 누르면 연기가 조준점 방향으로 휘어집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3
X스킬 – 칼날 폭풍
명중률이 높으며 적 처치 시 다시 충전되는 투척용 단검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대상에게 단검 하나를 던집니다. 보조 공격시 대상에게 남은 단검을 전부 던집니다.
필요 포인트 : 6 / 헤드샷 데미지 : 150 / 나머지 부위 데미지 : 50
타격대 요원 소개: 레이즈
레이즈는 숨은 적을 상대로 효과적인 견제 및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폭발물이 자신이나 아군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난전 시 뜻하지 않은 팀킬을 조심하세요.
Q스킬 – 폭발 팩
표면에 부착되는 폭발 팩을 던집니다. 부착 후 다시 사용하면 팩이 폭발하며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고 밀어냅니다.
가격 : 200 / 최대 충전 : 2 / 피해량 : 최대 75
E스킬 – 페인트 탄
집속탄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집속탄을 던집니다. 집속탄은 피해를 입히고 여러개의 자탄을 퍼트립니다. 자탄은 각각의 범위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충전 : 1 / 피해량 : 1차 폭발 55 / 2차 폭발 자탄 당 55
C스킬 – 폭발 봇
폭발 봇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폭발 봇이 지면에서 일직선으로 이동하며 벽을 만나면 튕겨 나옵니다. 폭발 봇의 정면 원뿔형 시야 안에 적이 포착되면 해당 적 플레이어에게 돌진하며 폭발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가격 : 200 / 최대 충전 : 1
X스킬 – 대미 장식
로켓 발사기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충돌 시 대량의 광역 피해를 입히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필요 포인트 : 6 / 피해량 : 최대 150
타격대 요원 소개: 레이나
레이나는 적 처치 시 드랍되는 영혼구슬을 이용하여 회복하거나 투명 상태가 가능합니다. 궁극기로 자신의 기술을 강화시키고, 적 처치 시 지속시간이 초기화 되는 이점을 활용해 계속해서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Q스킬 – 포식
처치한 적에게서 나오는 구슬을 흡수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구슬 유지시간 3초)
구매 비용 : 100 / 최대 충전 : 4
E스킬 – 무시
영혼 구슬을 흡수 하여 짧은 시간 동안 무적이 됩니다. 궁극기인 여제를 사용하고 사용하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최대 충전 :4
C스킬 – 눈총
피사체를 앞으로 던집니다 이것을 본적은 섬광탄 효과처럼 시야가 차단 됩니다.
구매 비용 : 200 / 최대 충전 : 2
X스킬 – 여제
광란 상태가 되어 사격 , 장착 , 재장전 속도가 증가 합니다
필요 포인트 : 6점
발로란트 전략가 요원
전략가의 주요 역할은 시야 차단 및 전술적 영향을 주는 맵을 장악하는 겁니다.
전략가에는 바이퍼, 브림스톤, 오맨이 속해 있습니다.
전략가 요원 소개: 바이퍼
바이퍼는 궁극기와 독성 가림막이 상대의 시야를 차단하고 궁극기가 자신은 적을 모두 감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1대 다 전투가 가능한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독 연료의 상황에 따라 원하는 상황에 스킬을 켤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Q스킬 – 독성 연기
바이퍼가 자신의 연료를 사용하여, 적의 시야를 가리고 피해를 입히는 원형의 독성 연기를 생성합니다. 독 발사체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고, 지정된 위치의 독 발사체를 회수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 : 200 / 최대 충전 : 1
E스킬 – 독성 장막
바이퍼가 자신의 연료를 사용해 시야를 차단하는 독성 장막을 생성합니다. 독 발사체의 위치에 따라 길이가 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5초 / 최대 사용가능 : 1회
C스킬 – 뱀 이빨
바이퍼가 바닥에 폭발하는 독을 발사합니다. 독이 폭발하면 주변에 독이 묻으며 그 위를 지나가는 모든 캐릭터는 피해를 입습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1 / 피해량 : 지속 피해(최대 피해량 : 72)
X스킬 – 독사의 구덩이
바이퍼가 자신의 연료를 주변에 강하게 내뿜어 맹독의 원형 구름을 생성합니다. 안에 있는 적은 시야가 차단되며 피해를 입고 바이퍼는 구름 안에 있는 적을 감지합니다. 또한 바이퍼가 궁극기로 생성한 영역에 있을 경우, 그 영역 안에만 있으면 무한 지속이 가능합니다. 벗어날 경우 되돌아가기까지 남은 시간이 표시되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벗어났을 때 최대 유지 시간 : 5초
전략가 요원 소개: 브림스톤
브림스톤은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강력한 기술과 자극제 신호기를 통한 속사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역 피해 스킬은 아군에게도 데미지를 입히니 위치 선정을 잘해야 합니다.
Q스킬 – 소이탄
소이탄 발사기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바닥에 떨어졌을 때 폭발하는 소이탄을 날려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화염 구역을 생성합니다. 생성된 구역은 일정 시간 유지됩니다.
가격 : 200 / 최대 충전 : 1
E스킬 – 공중 연막
전술 지도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브림스톤의 연막을 퍼트릴 위치를 설정합니다. 보조 공격 시 위치 확정 후 연막을 나렬 한동안 선택한 지역의 시야를 차단합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3
C스킬 – 자극제 신호기
자극제 신호기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브림스톤 앞에 자극제 신호기를 던집니다. 신호기가 떨어진 곳에는 플레이어에게 속사 효과를 부여하는 영역이 생성됩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2
X스킬 – 궤도 일격
전술 지도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선택한 위치에 궤도 일격 레이저를 쏘아 해당 영역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큰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필요 포인트 6 / 최대 충전 : 1
전략가 요원 소개: 오멘
오멘은 어둠의 발자국을 이용해 지형 지물에 제약 없이 다른 요원들이 갈 수 없는 위치를 선점하거나 뒤를 잡을 수 있다. 하지만 데미지가 없는 기술들이라 화력지원 살짝 아쉽다.
Q스킬 – 피해망상
즉시 앞으로 그림자 투사체를 발사해 투사체에 닿은 모든 플레이어의 가시 거리를 잠시 동안 감소 시킵니다. 이 그림자 투사체는 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가격 : 200 / 최대 충전 : 1
E스킬 – 어둠의 장막
그림자 구슬을 장착하고 사거리를 표시합니다. 발사하면 표시한 위치에 그림자 구슬을 던져 한동안 시야를 차단하는 그림자 영역을 생성합니다. 조준 시 보조 공격을 길게 누르면 표시 위치를 더 멀리 옮깁니다. 조준 시 스킬 키를 길게 누르면 표시 위치를 더 가까이 옮깁니다.
최대 충전 : 2
C스킬 – 어둠의 발자국
마우스 커서가 위치한 방향으로 순간이동을 시전합니다. 최대 거리 제한은 있지만 고도 제한은 여유로운 편입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2
X스킬 – 그림자 습격
전술 지도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선택한 위치로 순간 이동을 시작합니다. 순간 이동 중에는 오맨이 그림자로 나타나며 적이 그림자를 파괴하면 순간 이동이 취소됩니다.
필요 포인트 : 7
발로란트 감시자 요원
감시자의 주요 역할은 적의 진입 경로를 통제하고, 대치 상황에서 이점을 형성하는데 있습니다.
세이지, 사이퍼가 감시자 역할군에 속해 있습니다.
감시자 요원 소개: 세이지
세이지는 독보적인 강력한 아군 지원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이 전무하고, 아군 적군 가리지 않는 둔화 구슬로 인해 전세가 뒤바뀔 수도 있습니다.
Q스킬 – 둔화 구슬
둔화 구슬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땅에 닿은 후 폭발하여 일정 시간 동안 둔화 영역을 생성하는 구슬을 던집니다. 둔화 영역에 있는 플레이어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구를 던진 바닥에 닿은 모든 플레이어는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발소리를 증가시키는 빙판을 생성합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2
E스킬 – 회복 구슬
회복 구슬을 장착합니다. 피해를 입은 아군 플레이어를 조준한 후 발사하면, 해당 아군이 서서히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이지가 피해를 입었을때 보조 공격 시 자신의 체력을 서서히 회복합니다.
틱당 HP 회복량 : 5 / 재사용 대기 시간 : 35초 / 최대 충전 : 1
C스킬 – 장벽 구슬
장벽 구슬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단단한 장벽을 설치합니다. 보조 공격시 장벽이 회전합니다
가격 : 300 / 최대 충전 : 1
X스킬 – 부활
부활 스킬을 장착합니다. 죽은 아군을 조준한 후 발사하면 해당 아군이 부활하기 시작합니다. 짧은 정신 집중이 끝나면 아군이 최대 체력으로 되살아납니다.
필요 포인트 : 7
감시자 요원 소개: 사이퍼
사이퍼는 함정이나 적의 위치를 아군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치 선점에 민감하고 함정이 파괴되면 다소 무력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Q스킬 – 사이버감옥
사이버 감옥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사이퍼 앞에 사이버 감옥을 던집니다. 활성화하면 시야를 차단하고 지나가는 적을 둔화시키는 구역이 생성됩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2
E스킬 – 스파이캠
스파이캠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지정 위치에 스파이캠을 설치합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카메라 화면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조작하는 동안 발사를 누르면 표식용 다트가 발사되며, 다트에 맞은 플레이어는 위치가 드러납니다.
가격 : 100 / 최대 충전 : 1
C스킬 – 함정
함정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파괴 가능한 위장 함정을 설치하여 설치 위치와 반대쪽 벽을 연결하는 선을 생성합니다. 함정을 넘어가는 적 플레이어는 제때 장치를 파괴하지 않으면 잠시 후 속박되어 위치가 드러나며 멍해집니다. 이 스킬은 회수하여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격 : 200 / 최대 충전 : 2
X스킬 – 신경절도
적 플레이어가 처치된 즉시 조준한 후 사용하면 생존한 모든 적 플레이어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필요 포인트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