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오픈 초기에는 다 뉴비들이라 정보글 굉장히 많았고 이것저것 공유 많이 됐는데, 지금은 다 고여가지고 원신 뉴비들이 성유물 세팅 잘 모르는거 같아서 진짜 간단하게 정리만 합니다.
참고로 딜러만입니다. 서브딜러나 서폿은 캐릭마다 다릅니다.
성유물 주옵
꽃하고 깃털은 hp랑 깡공이 고정입니다.
- 시계: 공퍼
- 성배: 원소 피해 보너스
- 모자: 치확, 치피 (셋팅에 따라 알맞게 껴주면 됨)
성배 원피인 이유는 계산식보면 공퍼와 따로 합산하여 계산됩니다. 공퍼는 베넷도 있고 충분히 챙길곳이 많으니 원피챙깁시다.
성유물 부옵
딜러기준 거의 무조건 치확, 치피, 공퍼. 깡공은 쓰레기라는 정보글이 이미 많습니다.
원소반응(융해,증발등)으로 딜하는 캐릭터들은 적당한 원마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필수로 챙길거까진 없습니다.
치확, 치피의 비율
예전부터 1:2(ex:치확50%치피100%)가 정석이였습니다.
근데 세팅하다보면 이런 비율이 나오기 쉽지않고 캐릭마다 돌파스텟이나 무기나 천차만별이라 다양한 치확치피가 나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 치확x치피 해서 더 높은값 쓰면됩니다.
예를들어 A는50:100이고 B는80:70이라 칩시다.
- A = 50×100 해서 5000
- B = 80×70 해서 5600
이러면 치피가 낮은거 같아도 B의 딜량이 더 우세한겁니다.
원신은 평균딜 게임이기 때문에 한방한방이 강한거보다 dps가 중요합니다. 어떤 비경이든 30초안으로 순삭해버리면 상관 없는데 그런 사람들은 이 글 안볼거니까요.
성유물 강화
성유물 강화할때 부옵치피가 4번 연속붙어서 20~30퍼가 되는것보단 치확,치피,공퍼에 1~2번씩 고루 분배되는게 좋습니다.
여러 스탯이 분배되어 잘 올라야 최고의 dps가 나오도록 계산식이 되어있습니다.
치확 치피가 아무리 세팅이 잘돼있더라도 딜의 베이스인 공격력이 낮으면 당연하게도 더 낮은 데미지가 나오니까요.
요약
- 치확치피 계산할땐 치확x치피해서 더 높은값을 쓰자.
- 한방데미지보단 평균데미지 보자.
- 성유물 강화할때 치확,치피,공퍼에 고루 분배되어야 좋다.
공퍼효율 낮다고 너무 무시하지마세요. 낮은 딜은 치피에서 오는게 아닌 낮은 공퍼에서 오는거일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