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삼국대전2 촉나라 5성 무장 능력치가 정리된 내용입니다. 아래의 목차에서 원하는 장수 이름을 눌러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무장에 대한 스킬 및 추천조합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콘텐츠 요약:
보이기
진삼국대전2: 촉나라 5성 장수 살펴보기
계승 유비
고급창병 / 장군형
- 수행 – 관우, 조운, 손상향, 제갈량, 미부인, 서서
- 스킬 – 사기 3, 모든 촉나라 아군의 물공 38% 강화, 창병은 매 3초마다 체력회복 지속 12초, 기병은 6%의 추가물공 강화, 궁병은 동시에 2명 공격가능, 유비의 물방을 45% 강화, 30초 지속
- 패시브1 – 매 3초마다 아군 체력이 가장 낮은 부대의 체력회복, 유비의 체력 3%만큼 치료되며 아군 촉 1명당 20%씩 효과 상승
- 패시브2 – 전투 시작 후 체력 최대치 18% 상승
- 패시브3 – 전투 시작 후 16%의 병력을 물방으로 전환
도남 유비
방패창병 / 장군형
- 수행 – 조운, 황충, 제갈량, 강유, 사마의, 미부인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아군 촉나라 창병 5부대와 기병 5부대의 물공 35% 강화, 궁병 5부대 책공 35% 강화, 지속 16초, 효과가 지속되고 있는 상태에서 다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추가로 5%의 생명력 회복과 궁병 사거리 40% 증가 및 공격대상 하나 더 추가, 추가효과는 지속 10초
- 패시브1 – 아군 촉나라 부대가 빈사상태에 빠지면 유비 생명력 최대치의 15%를 희생하여 희생량의 2배만큼 대상 치료, 최대 2번 발동, 자신이 빈사상태에 빠져도 같은 효과 발동, 치료발동시 자신과 대상에게 10초간 50%의 일반공격 흡혈과 전법흡혈 부여
- 패시브2 – 모든 아군이 매회 새로 이동할 때마다 4초내 이속 50% 획득, 자신을 공격하는 적 하나당 물방, 책방 10% 상승, 최대 4중첩, 자신을 공격하는 적이 둘 이상일경우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부대의 물공 30% 복제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가장 가까운 부대의 책방을 10% 약화, 대상이 매번 마법피해를 입을 때마다 5%씩 추가 약화, 최대 5중첩, 대상 사망 후에 가장 가까이에 있는 본 약화효과가 없는 대상에게 옮겨간다, 약화 중첩은 유지
계승 관우
고급창병 / 용장형
- 수행 – 유비, 장비, 강유, 화타, 관색, 포삼랑, 주창
- 스킬 – 사기 4, 모든 아군 창병의 물공, 물방 38% 강화, 대상이 촉나라, 위나라일 경우 물공 7% 추가 상승, 촉나라 부대는 물방 40% 추가 상승, 이동 중 추가 이속 50% 상승, 30초 지속
- 패시브1 – 일반공격시 일정 확률로 응격, 응격은 병종에 상관없이 발동
- 패시브2 – 전장의 창병 하나당 관우의 물방 상승(%부분 안나옴, 아군창병이라고 표기 없음)
- 패시브3 – 전투 시작 후 16%의 무력을 물공으로 전환
계승 제갈량
고급궁병 / 책사형
- 수행 – 유비, 주유, 관우, 황월영, 마속, 서서
- 스킬 – 사기 3, 시작쿨 5초, 사용쿨 1초, 물공이 가장 높은 적에게 번개공격, 나머지 적에게 35% 추가 번개 공격, 만약 대상이 사망할 경우 나머지 적에게 가하는 번개 데미지 상승
- 패시브1 – 제갈량의 체력에 따라 마법데미지 상승, 최대 70%, 5%의 체력을 잃을 때마다 법술데미지 6% 감소
- 패시브2 – 척 관사시 반드시 발동, 일정확률로 번개화살 쏴서 12배 데미지를 주고 다시 또 일정확률로 스턴
- 패시브3 – 기병으로부터 받는 데미지 24% 감소
귀모 제갈량
요술병 / 책사형
- 수행 – 우길, 주유, 관우, 황월영, 유비, 서서
- 스킬 – 사기 2, 시작쿨 5초, 사용쿨 10초, 동풍을 소환하여 자신에게 가장 가까운 적과 물공이 가장 높은 적의 치료효과를 40% 낮춘다, 지속 10초, 또한 마법데이지를 주며 제갈량에게서 먼 방향으로 2초간 이동 시키며 궁병의 경우 가까이 이동된다, 이동이 끝난 후 짧은 시간동안 스턴
- 패시브1 – 아군 무장이 모두 촉나라일 경우 팔괘진 효과를 얻으며 처음으로 체력이 30% 이하가 될 시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8배의 법술 데미지, 팔괘진 – 팔괘진 내부로 들어온 적에게 8배의 법술 데미지
- 패시브2 – 전투시작시 귀모 제갈량보다 지력이 높은 적이 있는 경우 책공 5% 상승, 그 대상이 오나라일시 추가로 2% 상승, 최대 35%, 전투 끝까지 지속
- 패시브3 – 자신의 마법피해량 10% 상승, 매 10초마다 3% 추가 상승, 최대 34%
계승 위연
고급창병 / 용장형
- 수행 – 제갈량, 마대, 황충, 강유, 황월영, 왕평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초, 마신을 소환하여 주위 적에게 대량의 물리피해 및 격퇴, 피해량의 50%만큼 체력회복
- 패시브1 – 일반공격의 35%의 피해만큼 체력회복
- 패시브2 – 일반공격시 일정확률로 12배 공격
- 패시브3 – 전투 시작 후 16% 무력을 물공으로 전환
질풍 조운
호표기 / 용장형
- 수행 – 유비, 여포, 좌자, 장비, 미부인, 위연, 왕평
- 스킬 – 사기 3, 시작쿨 4초, 사용쿨 15초, 질풍 조운의 이동속도 100% 상승, 연속 3회 충돌 및 격퇴, 가장 먼 적에게 충돌피해, 충돌과정 중 주위의 적에게 물리피해, 아군 촉나라 부대가 많을 수록 피해량 상승, 출동 후 1초 후에 다시 충돌, 충돌 대상이 이미 사망한 경우 가장 먼 적을 향해 다시 충돌
- 패시브1 – 받는 전법피해 30% 감소, 이동거리마다 물공 상승, 최대 56%, 전투내 지속
- 패시브2 – 매 초마다 3.5% 체력회복
- 패시브3 – 기병으로부터 받는 피해 24% 감소
질풍 위연
호표기 / 장군형
- 수행 – 제갈량, 황충, 유비, 강유, 황월영, 왕평
- 스킬 – 사기 3, 아군 촉나라의 창병, 기병 물공 32% 강화, 위연보다 이속이 느린 아군 촉나라 창병, 기병 위연만큼 이속 상승, 위연의 물방 50% 강화, 지속 20초
- 패시브1 – 질풍 위연의 체력이 80% 이상일 시, 60%의 기초물방과 기초책방이 물공으로 전환, 체력이 80% 이하일 시, 물공 상승량 반환, 60%의 기초책방이 물방으로 전환
- 패시브2 – 모든 촉나라 무장의 기본공격 15% 상승
- 패시브3 – 3%의 병력을 물방으로 전환, 이동거리에 따라 물방 0.84%씩상승, 12초 지속, 최대 90%
사촉 유선
고급궁병 / 지장형
- 수행 – 강유, 조운, 황월영, 제갈량, 유비, 관봉, 미부인
- 스킬 – 사기 1, 사용쿨 10초, 아군 공격력이 가장 높은 촉나라 부대(책공과 물공 중 최대값이 높은 쪽)를 적군 공격력이 가장 높은 부대(책공과 물공 중 최대값이 높은 쪽) 옆으로 보내고 3초 후에 유선 옆으로 되돌아오게한다, 이 때 대상은 이동관련 제어효과에 면역이 되며 물리, 마법, 일반공격, 전법피해저항 80%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가무 상태에 들어가 자신 주위에 있는 촉나라 아군을 매 5초마다 유선 책공의 11배만큼 회복, 자신의 사거리 55% 감소, 이 범위 내에 들어온 적군 치료효과 100% 감소, 자신이 스킬 사용시 모든 촉나라 아군의 공격력(물공,책공 중 높은 쪽) 60% 추가, 또한 자신의 가무 상태를 중지하고 아군 촉나라 부대에 유선 책공의 22배만큼 실드생성, 10초 지속, 종료 후 유선은 다시 가무 상태
- 패시브2 – 아군 8부대가 받는 치유효과 12% 증가
- 패시브3 – 자신에게 근접 적군이 접근해있지 않을 때 자신 주위 아군에게 매 5초마다 물방, 책방 8% 증가, 최대 3중첩, 지속 10초
계승 장비
고급창병 / 용장형
- 수행 – 엄안, 황충, 제갈량, 강유, 장성채, 관봉
- 스킬 – 사기 3, 자신의 물공, 물방 50% 강화, 지속 20초, 책공이 가장 높은 적을 향해 일정거리 돌진 후 주변을 휩쓸어 5명에게 약한 물리피해, 대상이 적을수록 피해량 증가, 또한 가장 먼 적에게 참격을 사용하여 비교적 높은 물리피해, 만약 휩쓸기 공격대상이 없을 경우 참격 피해 두배
- 패시브1 – 병종상극에 상관없이 전법피해 발동, 매 8초마다 초기화, 자신이 전법피해를 발동시킨 경우 대상에게 참격을 사용하여 8배 물리피해, 동시에 일반공격 피해와 일반공격 흡혈 5% 증가, 최대 10중첩
- 패시브2 – 대상의 생명력이 20%씩 낮아질 때마다 대상에 대한 자신의 일반공격 30% 강화, 매 5초마다 대상의 받는 치료효과 20% 감소, 지속 10초, 최대 4중첩, 주위에 아군이 3명이하일때 30% 전법피해저항 획득, 주위에 적이 3명이상일때 물리저항 40% 획득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무력 16%를 물공으로 전환
사수 마운록
방패병 / 장군형
- 수행 – 마초, 황월영, 포삼랑, 유비, 방덕, 관봉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2초, 아군 촉나라 8부대 물방, 책방 40% 강화,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부대의 물공 35%, 책공이 가장 높은 부대의 책공 35% 강화, 지속 20초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가장 가까운 아군과 가장 먼 아군에게 단방향 피해분담 40%, 중첩불가, 매번 아군 무장이 스킬을 사용하기 전 자신 주위에 생명력이 가장 낮은 적 2부대 격퇴, (1부대일경우 격퇴 미발동), 만약 대상을 격퇴하지 않았을경우 범위내 최대 5명 아군의 물방, 책방 22% 강화, 지속 15초, 최대 3중첩
- 패시브2 – 아군 촉나라 8부대의 일반공격 피해 15% 상승
- 패시브3 – 아군 8부대가 받는 마법피해 15% 감소
고수 장성채
방패병 / 장군형
- 수행 – 관우, 조운, 방통, 포삼랑, 강유, 관봉
- 스킬 – 사기 2, 시작쿨 5초, 사용쿨 5초, 적군 물공 가장 높은 2부대 도발, 아군 촉나라 궁병 6부대 물공 강화 25%, 그중 물공이 가장 높은 3부대 추가 15% 강화 및 공격대상 하나 추가, 지속 18초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아군 물공이 가장 높은 2부대(자신일 경우 무효)에게 단방향 피해분담 30%, 대상이 촉나라일경우 20%추가효과, 또한 장성채의 물방, 책방 20% 강화, 최대 2중첩, 동시에 대상에게 장성채 병력 30배에 해당하는 실드 부여, 자신 주변의 적이 사망하면 15%의 생명력 회복
- 패시브2 – 10%의 병력을 물방으로 전환, 이동하지 않을 때 매 2초마다 물방 3% 증가, 최대 10중첩
- 패시브3 – 매 3초마다 3.5%의 생명력 회복
사수 축융
등갑병 / 장군형
- 수행 – 조운, 위연, 맹획, 장춘화, 왕평
- 스킬 – 사기 2, 아군 책공이 가장 높은 부대에 실드 생성, 실드는 축융의 생명력에 따라 달라지며 실드 적용시 격퇴, 끌기, 기절 면역, 15초 지속, 실드는 중첩되지 않으며 갱신된다
- 패시브1 – 전투 시작시 축융 체력 20%에 해당하는 실드 획득, 전장의 촉나라 한부대당 20% 실드량 상승, 지속 15초(아군 촉나라 부대라 표기 없음)
- 패시브2 – 기병으로부터 받는 피해 24% 감소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아군 책공이 가장 높은 부대로부터 10% 단방향 피해 분담, 만약 대상의 무력이 지력보다 높을 경우 15% 추가 피해 분담, 단방향 피해 분담은 최대 50%
계승 황충
고급궁병 / 용장형
- 수행 – 장비, 방통, 마초, 유비, 관흥, 관봉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초, 가장 먼 적에게 화살을 쏴 물리피해를 주고 0.5초간 기절시킨다, 거리에 따라 피해량 상승
- 패시브1 – 사거리가 35%, 치명타 피해가 30%만큼 증가, 병종에 상관없이 관사 발동, 대상의 거리가 멀 수록 치명타율 상승, 최대 60%
- 패시브2 – 전투시작 후 치명타 피해 70% 상승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16%의 무력을 물공으로 전환
사수 강유
등갑병 / 장군형
- 수행 – 유비, 조운, 제갈량, 황월영, 엄안, 종회, 등애
- 스킬 – 사기 3, 강유의 물방 35%, 책방 30% 증가, 촉나라 궁병 무력이 높을 시 물공, 지력이 높을 시 책공 45% 강화, 25초 지속
- 패시브1 – 아군 촉나라 부대당 강유의 물방 12%, 책방 10%씩 상승
- 패시브2 – 아군 모든 부대의 받는 물리피해량 15% 감소
- 패시브3 – 자신의 병력 10%를 물방으로 전환, 이동하고 있지 않을 때 매 2초마다 3%물방 증가, 최대 10 중첩
계승 엄안
고급궁병 / 용장형
- 수행 – 장비, 조운, 관흥, 오의, 황충, 방통
- 스킬 – 사기 3, 시작쿨 5초, 사용쿨 15초, 가장 먼 적과 가장 가까운 적에게 화살을 두번 날리고 2명의 적 대상 거리가 서로 멀수록 두번째 화살 피해량 증가
- 패시브1 – 부대에 상관없이 관사 적용
- 패시브2 – 전투시작 후 치명타율 40%, 치명타 피해량 30% 상승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치명타 피해량 70% 상승
사수 포삼랑
등갑병 / 장군형
- 수행 – 관색, 강유, 엄안, 방통, 장성채, 관봉
- 스킬 – 사기 2, 포삼랑의 물방 40% 증가, 아군 촉나라 부대 하나당 10%씩 추가 증가, 최대 80%, 아군 촉나라 창병과 기병에게 포삼랑 최대생명력에 따라 실드 적용, 중첩 불가, 20초 지속, 만약 포삼랑 근처에 있으면 뒤로 점프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가장 먼 2개 촉나라 부대에 포삼랑 생명력 13%에 해당하는 실드생성, 또한 최초 50% 이하 생명력으로 떨어졌을 때 실드량과 동일한 생명력 회복
- 패시브2 – 아군 모든 부대의 받는 물리피해량 15% 감소
- 패시브3 – 자신의 병력 10%를 물방으로 전환, 이동하고 있지 않을 때 매 2초마다 3%물방 증가, 최대 10 중첩
계승 관평
고급창병 / 용장형
- 수행 – 관우, 화타, 황충, 유비, 관흥, 장성채
- 스킬 – 사기 2, 관평의 물방, 물공 20% 상승, 지속 20초, 관평에게서 가장 가까운 아군 부대를 가장 먼 적에게 돌진 시킨다, 물리패해 및 격퇴 효과, 촉나라 부대일시 물리피해 추가, 대상 사망시 새로운 대상 검색
- 패시브1 – 관평의 전법피해가 방어 50% 무시, 전투시작 시 아군 8개 창병의 전법피해 45% 강화, 관평에게서 가장 가까운 아군은 12% 물공추가, 전투내 유지
- 패시브2 – 전법피해량 20% 감소, 일반공격시 일정확율로 응격, 응격은 병종상성 무시, 모든 병종에게 발동 가능
- 패시브3 – 모든 아군 부대가 받는 마법피해 15% 감소
질풍 장비
철퇴병 / 용장형
- 수행 – 엄안, 제갈량, 강유, 유비, 장성채, 장포
- 스킬 – 사기2, 사용쿨 10초, 주위 적 5명에게 1초간 공포, 물공 38%, 이속 50% 상승, 주위 적군 중 물공이 가장 높은 적의 물공 약화, 촉나라 부대가 많을 수록 효과가 강해지며 최저 10%, 최대 30%, 지속 20초, 대상의 물공이 장비보다 낮을시 도발
- 패시브1 – 전법피해 50%증가, 40%전법흡혈, 전장의 촉나라 창병이 사망할 때마다 물공 8% 상승, 최대 5중첩
- 패시브2 – 6번 공격할 때마다 철퇴병의 전법 초기화
- 패시브3 – 이동할 때마다 0.28%씩 물공 상승, 적과 마주친 후 12초 지속, 최대 30%
귀모 황월영
요술병 / 책사형
- 수행 – 제갈량, 조운, 포삼랑, 미부인, 우길, 서서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5초, 황월영의 기초책공 40%만큼 아군 촉나라 궁병 5부대의 책공 강화, 또한 가장 가까운 아군 궁병과 함께 물공이 가장 높은 적에게 일제사격하여 마법피해, 추가로 대상의 물공 약화, 지속 20초
- 패시브1 – 치명타율 40%, 기본공격 흡혈 40%, 전투시작 시 가장 가까운 촉나라 부대에게 황월영의 책공 70% 만큼 책공 강화, 이 효과는 아군이 스킬을 사용하고 0.5초까지 유효
- 패시브2 – 자신의 기본공격 피해 15% 증가, 매 9초마다 기본공격 피해 4%씩 증가, 최대 55%
- 패시브3 – 자신의 치명타 피해량 56% 증가, 매 9초마다 치명타 피해량 14%씩 증가, 최대 196%
귀모 미부인
요술병
- 수행 – 유비, 관우, 조운, 변부인, 방통, 보련사
- 스킬 – 사기1, 사용쿨 15초, 적군 물공 최고부대 3초간 도발, 또한 물방 30% 약화, 지속 10초, 3초 후 적군 대상을 멀리 날려보낸다, 만약 대상이 3초후에 죽어있다면 모든 아군 촉나라 궁병을 호령하여 현재 공격대상에게 화살을 발사하여 물리피해, 아군 촉나라 궁병 물공 최고부대 물리흡혈 70% 획득, 지속4초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자신의 책공 70%를 물공으로 전환, 10초 후부터 감소하며 매 5초마다 12%씩 감쇄, 미부인은 전투시작 시 가장 가까운 촉나라 궁병을 대상으로 정하여 매번 물공이 감쇄 될 때마다 같은 수치만큼 대상의 물공 증가, 추가효과는 25초간 지속되며 매 6초마다 주위의 적을 짧은 거리만큼 밀쳐내는 능력을 부여
- 패시브2 – 아군 부대가 스킬 사용 후, 자신의 책방 18%만큼 자신과 같은 세력 8개 아군부대의 물방, 책방 강화, 지속 10초, 중첩 불가
- 패시브3 – 아군 8부대가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 추천조합 – 계승유비, 사수장성채, 질풍황충, 질풍엄안, 귀모미부인 + 방패병, 연노병
습교 황월화
고급창병 / 장군형
- 수행 – 제갈량, 장비, 황월영, 유비, 포삼랑, 서서
- 스킬 – 사기 2, 시작쿨 10초, 사용쿨 10초, 아군 5부대 촉나라 창병 물공 25% 상승, 전법피해 30% 상승, 공격시 대상에게 전법공격 1회 추가 및 기절 1초, 감속 30%, 지속 15초, 이후 일반공격 6회마다 전법공격 초기화, 15초 지속
- 패시브1 – 다른 촉나라 창병부대로부터 피해분산 35%, 체력이 20% 이하가 되면 효과 종료, 자신의 물공 14배만큼 분담에 참여한 5부대 생명력 회복
- 패시브2 – 자신이 받는 기본공격 피해 20% 감소
- 패시브3 – 남성무장에 대한 기본공격 피해 35% 증가
계승 마초
고급기병 / 용장형
- 수행 – 유비, 황충, 제갈량, 마운록, 방통, 방덕
- 스킬 – 사기 3, 책공이 가장 높은 적에게 돌진하여 물리피해, 기절 2초, 만약 지력이 무력보다 높을 경우 기절 5초, 돌진 후에 마초의 물공 70% 상승, 지속 25초, 대상의 받는 치유효과 감소 10%, 아군 촉나라 부대가 많을수록 효과 강화, 최대 50%, 25초 지속
- 패시브1 – 창병에게 돌격전법 발동 가능, 일반공격 시 일정확율로 전법피해, 전법피해 발동시 자신의 최대생명력 8%에 해당하는 실드 생성, 지속 10초, 중첩 불가, 만약 대상이 위나라일 경우 전법피해 20% 증가
- 패시브2 – 자신이 받는 마법피해 24% 감소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추가 무력의 16%만큼 물공으로 전환
질풍 엄안
연노병 / 용장형
- 수행 – 장비, 황충, 방통, 강유, 장성채, 포삼랑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0초, 물공이 가장 높은 적에게 화살을 발사하여 물리피해, 3초후 가장 먼 적에게 연속 2회 발사, 두번째 발사는 엄안과의 거리가 멀수록 피해량이 증가
- 패시브1 – 아군 촉나라 부대 하나마다 자신의 사거리 15% 증가, 최대 5중첩, 전투시작 후 아군 촉나라 궁병 5부대는 첫번째 원거리 사격시 20%의 추가 사거리를 얻고 일반공격이 전법효과를 발동시 6배의 물리피해, 주위에 적이 있을 때 물리피해 70% 감소
- 패시브2 – 원거리 사격시 일정확율로 전법초기화
- 패시브3 – 일정거리 이동시마다 물공 0.28%씩 상승, 최대 30% 상승, 적과 접촉한후 12초 지속
- 추천조합 – 계승유비, 사수장성채, 사촉유선, 질풍황충, 질풍엄안 + 방패병, 연노병
귀모 방통
요술병 / 책사형
- 수행 – 장비, 관우, 제갈량, 주유, 포삼랑, 장성채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가장 먼 적에게 마법피해, 거리가 멀수록 피해량 증가, 만약 대상이 이 피해로 사망할 경우 1초후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마법피해, 만약 대상이 사망하지 않으면 가장 먼 적을 주변으로 당겨옴, 또한 아군 책공이 가장 높은 2부대에게 실드, 자신의 병력 수치에 따라 효과 증가, 실드 지속 15초
- 패시브1 – 전투시작 후 가장 가까운 아군의 책공 30%만큼 자신 강화, 매 10초마다 생명력이 가장 낮은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아군 생명력이 가장 낮은 부대 치료, 치료받은 부대 10초내 치명타 발동시 병력 수치에 따른 실드 획득, 실드 지속 10초
- 패시브2 – 일반공격시 일정 확율로 대상 및 주위 5부대에 8배의 마법피해
- 패시브3 – 자신의 마법피해 10% 증가, 매 10초마다 3%씩 증가, 최대 34%
광란 마초
창기병 / 용장형
- 수행 – 황충, 제갈량, 유비, 마대, 가후, 마운록, 관우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0초, 적군 책공이 가장 높은 2개 부대에 낮은 부대에서 높은 순으로 돌진, 매 돌진은 물공 20배 물리피해, 매회 충돌후 자신의 물공 16% 증가, 최대 2중첩, 돌진 대상 적군의 전법저항 20% 감소, 지속 15초, 마지막 적군이 만약 지력이 무력보다 높다면 기절 5초, 마지막 충돌이 끝나고 전법흡혈 20% 획득, 지속 15초
- 패시브1 – 자신이 스킬 사용시 자신 주위에 근거리형 적군이 있다면 무작위 방향으로 밀려남, 또한 자신은 40% 물공과 60% 물방을 획득, 15초 지속, 주변에 근거리형 적군이 없다면 자신에게 물공 30배의 실드부여, 지속 15초, 자신이 공격중일때 매번 받는 물리피해 혹은 마법피해가 전법피해를 촉발 시킬 수 있다
- 패시브2 – 일반공격 시 20% 확율로 병종상성무시 전법피해를 발동, 자신의 체력이 30%이하일때 확율을 50%까지 상승, 매 전법공격 발동시 다음 전법공격 피해 10% 상승, 최대 5중첩, 10초 지속, 전법공격피해 대상 받는치료효과 90% 감소, 지속 10초
- 패시브3 – 자신이 이속이 5% 상승할때마다 마법피해저항 3.5% 상승, 최대 20중첩
용작 손상향
염폭궁기 / 지장형
- 수행 – 손책, 유비, 오부인, 육손, 관우, 한당
- 스킬 – 사기 2, 시작쿨 5초, 사용쿨 10초, 가장 가까운 적에게 화살을 3발 발사하여 물공기반 피해분담 무시 피해, 또한 매 초마다 지속되는 피해분담 무시 피해, 체력이 적을수량 피해량 증가, 대상 사망시 다시 대상을 찾음
- 패시브1 – 치명타율 35%, 치명타 피해량 40% 증가, 아군 여성무장 하나마다 지력의 3%를 무력과 물공으로 전환, 최대 15% 증가, 일반공격 흡혈 11% 증가, 최대 55%
- 패시브2 – 궁병으로부터 받는피해 24% 감소
- 패시브3 – 일정거리를 이동할 때마다 물공 증가, 최대 30%, 적과 마주친후 12초 지속
질풍 관평
철퇴병 / 용장형
- 수행 – 조운, 관색, 화타, 관봉, 강유, 장성채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자신포함 가장 가까운 촉나라 창병의 물방, 책방 50% 강화, 지속 20초, 또한 함께 관평에게서 가장 먼 적에게 돌진하여 물리피해, 만약 대상이 삼군(三军) 혹은 소환수라면 물공 47% 강화, 또한 충돌후 가장 가까운 적 사령관 5초간 추격
- 패시브1 – 전투시작 시 가장 가까운 촉나라 3부대의 물공 20%, 전법피해 35% 강화, 관평이 돌격 중인 부대를 호령하여 돌격이 끝나기 전에는 죽지 않는다, 자신은 물공 20배의 실드 획득, 돌격부대가 빈사상태가 되면 6초동안 받는 모든 피해 50% 감소
- 패시브2 – 일정거리 이동시마다 전법피해 상승, 최대 70%, 적과 마주친 후 12초 지속
- 패시브3 – 아군 8부대가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계승 방통
고급궁병 / 책사형
- 수행 – 유비, 장비, 주유, 제갈량, 포삼랑, 서서
- 스킬 – 사기 2, 시작쿨 5초, 사용쿨 10초, 가장 가까운 적에게 얼음창으로 마법피해, 대상이 이 피해로 사망시 다음 스킬 사용 전까지 방통의 책공 25% 증가, 만약 대상이 사망하지 않으면 지속 마법피해, 지속 9초
- 패시브1 – 첫번째 관사는 반드시 발동, 그후 두번째 마법관사, 원거리 사격시 일정확율로 체력이 가장 낮은 적군에게 13배의 마법피해
- 패시브2 – 아군 8부대가 받는 마법피해 15% 감소
- 패시브3 – 자신의 마법피해량 20% 증가
사수 관우
중기병 / 장군형
- 수행 – 유비, 장비, 제갈량, 초선, 관평, 방통, 관흥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0초, 자신의 물방,책방 65% 강화, 아군 책공이 가장 높은 2부대의 책공 35% 강화, 대상이 촉나라 부대일 시 15% 추가 상승, 가장 가까운 적 2부대를 도발하여 자신에게 돌진하게 한다, 대상이 기병이나 창병일 경우 35% 물공과 40% 책방 약화, 궁병일 경우 35% 책공과 40% 사거리 감소, 20초 지속, 중첩 불가
- 패시브1 – 전투시작 시 가장 가까운 아군 2부대에 실드, 병력에 따라 수치 증가, 지속 10초, 매 6초마다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생명력치료 4.5%
- 패시브2 – 전투시작 시 치명타율 25, 치명타 피해량 50% 상승, 6%의 병력을 물방으로 전환, 이동하고 있지 않을 때 매 초마다 4%씩 치명타피해량 증가, 최대 20중첩, 이동하면 효과 사라짐
- 패시브3 – 전투시작 시 책공이 가장 높은 아군 부대에 10% 단방향 피해분담, 대상의 지력이 무력보다 높을 시 15%, 단방향 피해는 최대 50%, 같은 효과 중첩 불가
천명 제갈량
요술병 / 책사형
- 수행 – 강유, 유비, 위연, 조운, 사마의, 황월영, 마속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0초, 가장 가까운 적군 주위에 모래폭풍 생성, 짧은 시간동안 지속되는 지속 마법피해, 범위 내에 적군이 1명만 있을 시 피해량 2배, 모래폭풍 내에 들어온 적군은 물방, 책방 10% 감소, 지속 15초, 스킬 시전시 모래폭풍 범위 내에 아군 <천명> 부대가 있을 시 참격을 발동하여 물리피해, 스킬시전 주대상에게 <색혼>징표가 있을 시 폭파시켜 대상의 치료량 8%를 아군 체력이 가장 낮은 부대 실드로 변환 (마지막 내용 정확히 이해가 안되서 실제와 다를 수 있음)
- 패시브1 – 치명타율, 치명타 피해량 30% 증가, 거리가 가까울수록 치명타 피해량 증가, 대상의 물공이 책공보다 높을 시 40% 일반공격 흡혈, 스킬 사용시 모래폭풍 내에 있는 모든 아군 물공 15% 상승, 지속 15초
- 패시브2 – 처음 빈사 상태가 될 시 이동할 수 없는 인형을 소환, 인형은 공격할 수 없고 죽지 않으며 적이 접근하면 격퇴하며 8초동안 물공과 물방 6% 감소, 중첩가능하며 최대 5번 발동
- 패시브3 – 전투시작 시, 자신의 물공과 책공 중 높은 쪽에 10%만큼 아군 8부대 강화, 중첩 가능, 아군 중 이 효과를 가지고 있는 다른 <천명>무장이 있을 경우 받는 물리피해, 마법피해 10% 감소, 다른 <천명>무장 사망시 짧은 시간 동안 무력이 높을 시 물공, 지력이 높을 시 책공 70% 상승, 지속 6초
천명 강유
철퇴병 / 용장형
- 수행 – 유비, 조운, 제갈량, 황월영, 위연, 종회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현재 공격하고 있는 대상에게 아군 책공 가장 높은 부대가 공격하게 하여 물리피해 및 기절 2초, 대상이 위나라 부대일 경우 피해량 증가, 대상 주위의 적에게 물리피해 및 지진(이펙트만 발동인 것 같음), <천명>아군은 공격범위내 모든 적에게 번개화살을 발사하여 마법피해, 거리가 가깝거나 대상숫자가 적을수록 피해량 증가, 주대상에게 10초간 <색혼>징표를 남김, 효과종료 후에 물리피해 혹은 다른 <천명>무장으로 폭발시켜 다른 강화효과를 획득
- 패시브1 – 전법피해 40% 증가, 40% 전법흡혈, 주위에 적이 많을수록 효과 2%씩 증가, 일반공격이 일정확률로 전법공격 초기화, 자신은 기절과 격퇴 면역
- 패시브2 – 일반공격이 일정확율로 대상 2초간 기절
- 패시브3 – 전투시작 시, 자신의 물공과 책공 중 높은 쪽에 10%만큼 아군 8부대 강화, 중첩 가능, 아군 중 이 효과를 가지고 있는 다른 <천명>무장이 있을 경우 받는 물리피해, 마법피해 10% 감소, 다른 <천명>무장 사망시 짧은 시간 동안 무력이 높을 시 물공, 지력이 높을 시 책공 70% 상승, 지속 6초
질풍 황충
연노병 / 용장형
- 수행 – 장비, 조운, 제갈량, 유비, 관우, 황월영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아군 촉나라 궁병 3부대에게 바람가르기 효과, 일반공격시 적 대상과 그 주변 3개부대에게 실드를 무시하는 4배의 우세속성 피해, 바람가르기 효과는 대상의 받는 치료효과를 10% 감소시키고 최대 3중첩, 바람가르기 쿨다운 1초, 효과 5초 지속, 또한 자신의 사거리가 30% 증가하며 가장 먼 적군 원거리 무장의 이속을 100% 증가시켜 화살대결, 이때 상대방은 침묵상태가 된다, 지속 10초, 지속시간내에 적이 사망할 시 황충은 전투내내 지속되는 15% 물공 강화효과를 얻는다
- 패시브1 – 매 일반공격 3회마다 바람의 화살을 발사, 대상에게서 가장 가까운 적에게 연쇄피해, 최대 3개 대상, 10배 물리피해, 명중된 대상에게는 60%의 감속 효과를 주고 1초 후 0%까지 떨어짐, 자신의 일정 범위내에 적이 있으면 일반공격이 모두 바람의 화살 발동
- 패시브2 – 자신의 물리피해 20% 상승
- 패시브3 – 일정거리 이동시마다 전법피해량 상승, 최대 70%, 적과 마주친후 12초 지속
우핵 관봉
방패병 / 장군형
- 수행 – 관우, 손권, 유비, 포삼랑, 장성채, 관흥
- 스킬 – 사기 2, 사용쿨 10초, 아군 촉나라 5부대 물방 25% 강화, 지속 15초, 촉나라 기병 3부대 전법초기화, 5초내 전법사용시 격퇴효과, 촉나라 창병 5초내 전법저항 20% 상승
- 패시브1 – 아군 무장이 적에게 처음으로 피해를 입힐시 자신 물공 15배에 해당하는 실드 획득, 적이 사망할 때마다 물공이 가장 높은 아군 촉나라 기병 2부대를 관봉에게서 가장 먼 적에게 돌진시킴, 쿨다운 8초
- 패시브2 – 자신의 일반공격으로 받는 피해 20% 감소
- 패시브3 – 전투시작 후 16%의 병력을 물방으로 전환
광란 조운
창기병 / 용장형
- 수행 – 여포, 관우, 제갈량, 좌자, 마운록, 미부인
- 스킬 – 사기 3, 사용쿨 10초, 가장 먼 적을 향해 돌진하여 물리피해 및 격퇴, 거리가 멀수록 피해량 증가, 만약 대상의 책공이 물공보다 높을 경우 피해분담 무시, 만약 대상이 돌진 후 8초내 혹은 조운이 다시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사망한다면 조운은 다시 가장 먼 적에게 돌진, 이 때의 피해량은 첫 돌진의 35%
- 패시브1 – 조운이 돌진시 35%의 전법피해 저항과 일반공격 저항을 얻음, 돌진 후 6초 지속, 2회 중첩 가능, 만약 아군이 모두 촉나라 부대일 경우 조운이 돌진 후 7초내 일반 공격시 높은 확율로 전법 초기화, 병종상성 무시
- 패시브2 – 자신 외에 아군의 돌진 발동 시 조운의 기초물공 25%만큼 대상에게 강화, 만약 대상이 촉나라 부대일경우 10% 추가 강화, 지속 15초, 쿨다운 7초
- 패시브3 – 자신의 이속이 5% 상승할 때마다 물공 5% 상승, 최대 20중첩
원문 출처 : 이랑님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