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이미지(JPG,PNG) 품질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여주는 방법

이미지(JPG,PNG) 품질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줄여주는 방법

최근에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도, 해상도 조절을 하지 않은 원본은 용량이 상당히 큰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듯 용량이 큰 JPG나 PNG 같은 고화질 이미지 파일의 사용을 위해서 용량을 줄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해상도를 낮추는 것이지만, 사진의 용량이 줄어들면 화질도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요즘에는 간단하게 웹 상에서도 할 수 있는 사진 용량 줄이는 사이트들이 많은데요, 그중에 한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화질 손실은 최소화 하면서 용량은 대폭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주로 블로그에 올릴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의 용량이 큰 경우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프로그램 없이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프로그램 없이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저 같은 경우에는 각종 스크린샷, 사진, 이미지를 블로그에 업로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클 경우에 사이트 로딩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용량을 줄여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럴 때 이용 하는게 바로 TinyPNG라는 사이트 입니다.

위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판다가 대나무 먹는 사진과 우측에 PNG나 JPG파일을 끌어다 놓으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놓으면 됩니다.

한번에 20개의 사진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고, 각각 파일 용량이 최대 5MB가 넘지 않는 PNG또는 JPG파일만 가능합니다.

일반인이 보기에는 확대해보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화질 저하는 많이 없는 편 입니다. 게다가 따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사진 용량을 줄이기 때문에, 사용 방법도 매우 간편합니다.

 

마무리

용량은 평균적으로 50~70%정도 줄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직관적이고 편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인 만큼, 이 글을 보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10-02)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