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일상 »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 증상을 줄이는 해소법 10가지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 증상을 줄이는 해소법 10가지

일상생활 스트레스 해소 방법

1. 절대로 바쁘다는 핑계로 점심을 거르지 말 것. 기분을 저조하게 하는 주원인이 된다. 너무 시간이 없다면 요거트 같은 저지방 간식으로라도 배를 채울 것.
2. 내가 일을 해나가는 게 아니라 일이 나를 끌고 다니도록 하지 않으려면 일주일에 2가지 이상 일과 전혀 상관없는 약속을 만들 것.
3. 50분에 한번씩 2~3분 정도 먼 곳을 바라보면서 잠깐 타임 아웃을 가질 것. 일의 효율성을 더 높일 수 있다.
4. 점심시간에 잠깐 옥상에 올라가거나 플라워 숍, 가까운 공원 등에 들러서 우울한 기분을 떨쳐버릴 것.
5. 친구들이 활짝 웃고 있는 사진, 내 강아지 사진, 조카 사진처럼 행복한 시간이 생각날 수 있는 것들을 책상 위에 가져다 놓을 것.
6. 좀 더 자신있게 ‘죄송합니다. 힘들겠어요’라고 이야기 할 것. 여자들은 남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서 능력 밖의 문제를 만드는 경향이 있다. 현실적으로 계산하고 거절할 수 있는 배짱을 기를 것. 그래야만 진짜 신뢰를 받을 수 있다.
7. 도움을 요청하자. 남에게 맡기는 게 불편해서, ‘프로정신’ 운운하며 혼자 다 해버리고 싶겠지만 ‘쓰러져도 무대에서 쓰러진다’고 외치는 사람은 정말 일하다 쓰러진다.
8. ‘더 열심히’가 아니라 ‘더 현명하게’ 일할 것. 동료들보다 야근이 많다면 근무 시간 동안 얼마나 일분 일초를 효율적으로 쓰고 있는지부터 점검하자.
9. 스트레스가 쌓인다고 느껴질 때 잠깐 책상을 정리하고 해야 할 일 리스트를 정리해보자. 일이 엉킨 느낌은 스트레스를 배가시킨다.
10. 완벽주의에 도전하지 말자. 10가지 일을 다 완벽하게 하려고 욕심내면 결국 10가지 모두 80%밖에 못하게 된다. 더 중요한 일들의 결과를 100%로 뽑아내고 덜 중요한 일들의 결과를 70% 정도에 만족하자.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10-02)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