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유용한정보 » 생활 » 뭉친 근육을 푸는법 (테니스공을 이용한 마사지)

뭉친 근육을 푸는법 (테니스공을 이용한 마사지)

테니스공을 이용한 뭉친 근육 풀어주는 방법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간편하고 한번 빠지면 중독되기 쉬운 마사지 방법 중 하나이다.

쉽게 구할 수 있는 테니스공으로 신체 곳곳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해소시킬 수 있다.

테니스공을 이용한 뭉친 근육 풀어주는 방법 5가지 살펴보자.

 

테니스공을 이용한 뭉친 근육 푸는법

의자에 앉아서 진행하는 경우 첫번째

등받이에 테니스공을 두고 기대면서 서서히 풀어준다. 몸을 좌우로 밀어주고, 위아래로 밀면서 통증을 푼다.

동일한 방법으로 바닥에 누워서 진행할 수도 있다. 바닥에 누워 테니스공을 등에 대고 좌우로,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의자에 앉아서 진행하는 경우 두번째

허벅지 밑에 공을 넣고, 공을 위아래로 굴리면서 풀어준다.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풀어줄 수 있다.

테이블 위에 허벅지를 걸친 상태에서 진행할 수도 있다. 테니스공을 이용하여 햄스트링의 긴장을 해소하는 방법이다.

등 윗부분의 긴장을 풀어주는 경우

벽을 등지고 테니스공을 등과 벽 사이에 넣는다. 몸을 위아래로, 좌우로 움직인다. 몇 분간 반복해서 움직이면 통증이 많이 해소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자세 교정 및 척추 강화를 위해 이용하는 경우

자세 교정 및 척추 강화를 위해 이용하는 경우에 뭉친 근육도 자연스럽게 풀어줄 수 있다. 2개의 테니스공을 척추 근처에 놓고, 공 위에 눕는다. 몸에 힘은 최대한 빼주는 것이 좋다.

발의 뭉친 근육과 통증을 풀어주는 경우

공을 발바닥 가운데에 놓고 눌러준다. 발가락에서부터 발꿈치까지 공을 이동하며, 무게 중심을 옮겨 꾹꾹 눌러주면 된다. 통증이 너무 심할 경우에는 강도를 조절해서 서서히 풀어주는 것이 좋다.

 

블로그 내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 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 2020-09-14)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 >>